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세븐일레븐, ‘2023 CES’서 실감형 메타버스 점포 공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세븐일레븐, ‘2023 CES’서 실감형 메타버스 점포 공개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로고-파노라, 매장 운영 디지털화 제휴 체결

바로고는 단거리 무선 통신 전문 기업 파노라와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는 단거리 무선 통신 전문 기업 파노라와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는 단거리 무선 통신 전문 기업 파노라와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상점주들에게 매장 운영 디지털화를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파노라는 전자 보드판과 무선 고객 호출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상점에 제공 중이다.

파노라와의 제휴를 기념해 바로고는 서비스 요금 10% 할인 혜택을 비롯해 1년 간 무상 A/S(사후 관리 서비스) 지원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바로고 든든상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그룹, '초보 셀러 육성 프로젝트' 2기 모집

교원그룹은 이커머스 소상공인과 상생을 도모하고자 '초보 셀러 육성 프로젝트' 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3개월간 오피스 공간 무상 제공을 비롯해 패션 관련 이커머스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이커머스 사업에 대한 이해와 운영 노하우, 판매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실무 교육, 마케팅,컨설팅 등이 이뤄진다. 

패션 관련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업 초기 단계에 있는 사업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12명을 선발한다.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오는 27일 발표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부산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유아 식생활 모델 유형 개발

CJ프레시웨이는 부산진구센터와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총 7개월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 15개소에서 원아 220여 명을 대상으로 유아 식생활 분석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아들의 식사 행태를 분석해 평균 식사량, 식사속도, 영양소 섭취 현황 등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어린이집은 균형 잡힌 식단 운영이 가능하고, 학부모는 아이들의 정확한 식습관 정보를 알 수 있다.

리포트 결과에 따라 아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돕는 쿠킹클래스도 열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분석 프로그램 결과를 참고해 유아 식생활 유형 모델을 정의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

GS리테일은 오는 3일부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도입해 시범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키오스크는 통합 외화 관리 서비스 '버디캐시'(BUDDYCASH)를 운영하는 ㈜우디가 개발했다.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서비스와 원화를 외화로 환전하는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달러, 엔화, 유로, 위안화 등 총 15국가의 외화를 원화로, 원화는 달러, 엔화, 유로, 위안화 등 4개 국가의 외화로 환전 가능하다. 

시중 은행에서 환전이 어려운 외화 동전까지 포인트로 전환 가능하다. 환율 정보는 외화 환전 키오스크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환율 정보는 시중 대표 은행의 정보와 연동 돼 매 시간 자동 변경된다. 외화 환전 키오스크 이용 전 버디캐시 앱을 통해 예약 환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은 환율우대(최대 50%~20%)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세븐일레븐, '2023 CES'서 실감형 메타버스 점포 공개

세븐일레븐은 오는 5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롯데정보통신, 칼리버스와 함께 신개념 메타버스 점포를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점포는 칼리버스가 개발중인 초실감형 메타버스의 핵심도시인 허브월드 내에 위치한 실감형 메타버스 공간으로, VR디바이스 및 신개념 디스플레이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대표 상품인 '세븐카페', '삼각김밥', '슬러피' 등을 아바타가 직접 먹고, 마시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아바타를 통한 간접 체험에서 한 단계 진화해 시원한 음료수를 마신 후 머리카락 색깔이 변하거나 콘서트장에서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빛나는 응원봉으로 사용되는 등 아바타와 주변 사물의 변화를 관찰하고 재미요소를 경험할 수도 있다.

CU, GET 커피 세트 할인 행사

CU는 새해 리오프닝을 맞아 GET 커피를 중심으로 모닝 세트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1월 한 달 동안 매일 새벽 4시부터 오전 11시까지 GET 커피 라지(1500원)을 구매하면 모닝 머핀(2800원)을 1000원 할인 판매하는 겟모닝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정상 가격 보다 20% 할인된 가격인 3300원에 판매된다. 모닝 머핀은 햄에그 머핀과 치킨치즈 머핀 총 2종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