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美 ‘CES 2023’서 혁신상 수상…신일, 2023 가전 트렌드 키워드 ‘슈퍼’ 제시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웨이, 美 ‘CES 2023’서 혁신상 수상…신일, 2023 가전 트렌드 키워드 ‘슈퍼’ 제시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매직, 에어컨·주방후드·욕실 '공간케어 서비스' 출시

SK매직은 에어컨·주방후드·욕실 '공간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SK매직
SK매직은 에어컨·주방후드·욕실 '공간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SK매직

SK매직은 에어컨·주방후드·욕실 '공간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공간케어 서비스는 청소 및 정리수납 등 고객이 머무는 생활공간까지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SK매직의 구독형 홈케어 서비스다. 에어컨 케어 서비스는 가전 세척뿐 아니라 전문 엔지니어가 성능과 작동 상태, 수리 및 부품 교체 필요 여부를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가전 전문 세척 서비스다. 

주방후드 케어 서비스도 후드 외부와 필터는 물론 분리가 쉽지 않은 팬과 모터 등 내부 부품을 모두 분리해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분리해 꼼꼼하게 세척한다. 곰팡이와 물때로 번거로운 욕실 청소도 케어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정기적으로 관리한다. 세면대, 욕조, 변기/비데는 물론 타일, 유리, 환풍기, 배수구, 바닥 줄눈, 실리콘까지 전용 세제와 세척 전문 기기를 사용해 관리한다.

대유에이피, CSR 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앞장

대유위니아그룹의 대유에이피는  2017년부터 6년째 '희망 이웃사랑 나눔운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희망 이웃사랑 나눔운동은 대유에이피가 위치한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해 명절 및 연말연시 등 연간 3차례에 걸쳐 김치에서부터 필요한 생필품을 기부하는 행사다. 앞서 대유에이피는 지난해 12월 26일에도 희망 이웃사랑 나눔운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 

코웨이, 美 'CES 2023'서 혁신상 2관왕 쾌거 

코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을 앞두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1976년 제정된 CES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고객 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 평가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발, 시상하는 상이다.

코웨이는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와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로 각각 생활가전과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신일, 2023 가전 트렌드 키워드 '슈퍼'(S.U.P.E.R) 선정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2023 가전 트렌드 키워드로 '슈퍼'(S.U.P.E.R)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슈퍼(S.U.P.E.R)는 △스몰 데이터(Small data) △사용자 친화적인(User friendly),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절약(Economy) △리얼리티(Reality) 등 5개의 핵심 트렌드를 의미한다.

신일은 소비자의 취향이 다양화됨에 따라 '스몰 데이터'(Small data)의 중요성을 주목하고, 개인의 취향과 생활방식 등 일상적인 행동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심리적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전이 강력한 무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업계 전반적으로 음식물처리기와 로봇청소기 등 가사노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용자 친화적인'(User friendly) 가전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문화의 확산으로, 펫 전용 가전이나 펫 기능을 탑재한 가전을 찾는 소비 성향이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고유가·고물가 영향으로 '절약'(Economy)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저전력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이 밖에도 '리얼리티'(Reality)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판매를 강화하려는 업계의 노력은 계속될 전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