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고객친화적으로 모바일 서비스 재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애큐온저축은행, 고객친화적으로 모바일 서비스 재편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1.0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보다 고객친화적으로 모바일 서비스앱을 단장했다. ⓒ사진제공 =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이 보다 고객친화적으로 모바일 서비스 앱을 단장했다. ⓒ사진제공 =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대표 이호근)은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2023년 계묘년 흑토끼 해를 기념해 새단장했다고 4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별 성향에 따른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의 접근성과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고도화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디지털뱅크로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번 개편의 주요 내용은 △앱 화면 디자인 개선 △고객 개인화 맞춤 서비스 환경 구축 △화면 메뉴 및 기능 추가 구성 △생활 서비스 확장 등으로 요약된다.

먼저 전반적인 앱 화면 디자인의 직관성과 심미성을 강화해 앱 사용 경험을 향상시켰다. 고객이 서비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카드형 콘텐츠 디자인을 적용하고, 애큐온 브랜드의 캐릭터인 슈몽이와 꿈콩이를 화면 곳곳에 적용해 친숙함을 더했다.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추가됐다. 고객의 나이, 성별, 이용 중인 금융상품, 앱 사용 패턴 등 다양한 정보에 기반해 고객별로 정밀하게 분류된 개인 맞춤형 정보 및 서비스가 제공된다. 앱 화면 메뉴와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개인 맞춤형 ‘홈 화면’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추천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존 앱에서 제공되던 마이(MY)화면은 고객의 금융자산 현황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프 기능을 도입해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개선됐다.

새로운 생활 서비스도 추가됐다. 핀테크 기업인 주식회사 지앤넷과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앱 내 실손 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를 연계했다. 이를 통해 다소 번거로울 수 있는 의료비 환급 신청을 금융 서비스와 함께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컴퍼니리더(대표이사)는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에게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디지털 친화적인 MZ 세대는 물론 디지털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까지 고려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저축은행의 모바일 앱은 예금, 적금 등의 수신부터 여신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