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1위 기록
스크롤 이동 상태바
DGB생명,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1위 기록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1.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DGB생명이 국내에서 변액보험을 판매 중인 21개 생명보험사의 모든 상품을 포함해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을 집계한 결과, 자사의 수익률이 2년 연속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 DGB생명
DGB생명은 국내에서 변액보험을 판매 중인 21개 생명보험사의 모든 상품을 포함해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을 자체 집계한 결과, 자사의 수익률이 2년 연속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고 밝혔다. 사진은 수익률 1위 달성을 기념해 제작한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DGB생명

DGB생명 변액보험펀드가 2년 연속 생명보험사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DGB생명(대표이사 김성한)은 2022년 한 해 동안의 전체 변액보험펀드의 수익률을 산출해 비교한 결과, 자사 변액보험펀드가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에서 업계 평균 대비 3.65%포인트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은 기말을 기점으로 각 펀드의 순자산 규모에 따라 차지하는 비중에 맞춰 수익률의 가중치를 조정해 산출한 수익률을 의미한다. 해당 수치는 생명보험협회 자료와 연합인포맥스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변액보험을 판매 중인 21개 생명보험사의 모든 상품을 포함해 집계했다.

DGB생명 변액보험펀드의 2년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은 -0.58%로 업계 평균 대비 9.32%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수익률이 타 생보사 대비 적은 하락폭을 나타낸 배경에는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가 꼽힌다. DGB생명의 AI 플랫폼을 활용한 방법이 그 중 하나다. AI를 활용할 경우, 펀드매니저의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을 배제하고 투자 비중의 조정이나 종목 변경이 이루어지므로 시장 변화에 빠르고 합리적으로 대응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었다는 것이다.

DGB생명은 변액연금 펀드를 AI가 자동 운용하는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보험’을 개발하는 등 수년 전부터 AI 플랫폼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이를 변액보험 서비스에 접목해왔다. 뿐만 아니라 이달 출시된 ‘HighFive플러스변액연금보험 무배당 2301’ 상품은 더욱 발전된 AI펀드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DGB생명은 거시경제 리스크에 대응해 위험자산의 투자비중을 조절하는 등 적극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해 변동성 관리를 우선순위로 둠으로써 하방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DGB생명은 올해 새 회계제도 도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변액연금보험 위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했고, 이와 함께 고객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변액보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러한 노력이 실제 성과로 나타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변액보험 명가로서의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