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에 ‘2023 시즌1: 저스티스(JUSTICE)’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서든어택’에 ‘2023 시즌1: 저스티스(JUSTICE)’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1.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과 파트너십 체결
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신규 에피소드 등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3 시즌1: 저스티스(JUSTICE)’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서든어택’에 ‘2023 시즌1: 저스티스(JUSTICE)’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3 시즌1: 저스티스(JUSTICE)’를 업데이트했다.

2022 시즌에 달성한 최종 계급을 기준으로 2023 시즌계급이 결정되며, ‘특전하사’ 이상 계급을 획득한 모든 이용자에게 ‘2022 시즌계급 엠블럼’을, 계급에 따라 ‘넥슨캐시’, 경험치, SP 등도 추가로 지급한다. 특히 ‘총사령관’ 계급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계급과 닉네임이 각인된 ‘골드카드(1돈)’을 제작해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월 30일까지 ‘서든패스’를 구매하면 신규 캐릭터 ‘체이서’를,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신규 돌격소총 ‘DRT-6’을 지급한다. ‘DRT-6’은 강화된 피격 효과를 바탕으로 교전에서 유리한 위치를 제공하는 특징을 지닌다. 같은 기간, 각종 미션을 수행해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면 단계별로 ‘AWP(IS) Justice’ 등 각종 보상을 제공하고,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추가로 500SP를 선물한다. 이 외 ‘서든패스’와 ‘리부트패스’를 다른 이용자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새롭게 시작되는 ‘랭크전 2023 시즌1’에는 랭크전 칭찬 점수 보상 획득에 필요한 점수가 하향된다. 또, 2022 시즌4와 2022 파이널시즌의 칭찬 점수 중 높은 점수를 기준으로 2023 시즌1 보상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이용자 편의를 위해 ‘서든패스’ 및 ‘리부트패스’ 최대 레벨 달성 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보상을 경험치에서 ‘패스티켓’으로 개편했다. 또, 주간 퀘스트 및 챌린지 퀘스트에서도 PC방 전용 퀘스트를 추가해 PC방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CertiK)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과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CertiK)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서틱은 글로벌 스마트 컨트랙트 오딧(audit, 보안감사) 및 보안 솔루션 리딩 기업으로, 예일대와 콜럼비아대 교수들이 2018년에 설립했다. 현재 세계 웹3 오딧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 디파이, NFT, 메타버스 등 블록체인 분야에서 광범위한 보안감사를 진행해왔고, 유수 웹3 플랫폼들과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그동안 이미 돈독한 관계를 이어온 위메이드와 서틱은 이번 MOU를 통해 중장기적인 보안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동시에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이날 "5000 건 이상의 오딧 프로젝트를 통해 서틱이 축적한 광범위한 블록체인 관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위메이드의 위믹스3.0 블록체인과 생태계의 효율과 보안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각자의 시장에서 다양한 노하우를 쌓아온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에 신규 에피소드와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신규 에피소드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에 신규 에피소드와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에피소드 '반드시 오고 말 행복'은 주인공 ‘샬롯’의 애정관계와 ‘샬롯’의 출생의 비밀에 대해 주변인물들이 의문을 품게 되는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이용자는 이 과정에서 레스토랑 발코니를 꾸미고 새로운 음식 ‘농어 스테이크’를 플레이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시 콘텐츠 ‘집으로 가는 길’을 추가한다. 오는 9일부터 제공될 예정인 ‘집으로 가는 길’은 고양이 ‘쿠키’가 레스토랑 ‘샬롯의 테이블’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발바닥 스탬프를 모아 퍼즐 부스터,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퍼즐 블록을 없애며 아보카도를 손질해 나가는 퍼즐 기믹과 50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도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년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코스튬 아이템 ‘귀걸이: 미다스 2023E’,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