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연탄 ‘1만 2500장’ 기부…사내 송년행사 수익금으로 재원 마련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카드, 연탄 ‘1만 2500장’ 기부…사내 송년행사 수익금으로 재원 마련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4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된 연탄 기부금 전달식에서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사진 오른쪽부터),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허기복 대표 및 김순예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연탄 ‘1만 2500장’ 기부…사내 송년행사 수익금으로 재원 마련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사내 송년행사 ‘해피 NU(뉴) YEAR’ 수익금 전액을 재원으로 해 연탄 1만 2500장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앞서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지난해 12월 23일 진행된 송년행사에서는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과 임직원 다수가 참석해 △NU(뉴) 랜덤박스 △우리카드 선한 경매 △NU(뉴) 푸드코트’ 등 다양한 연말 맞이 모금 이벤트를 진행했다.

‘NU(뉴) 랜덤박스’는 다양한 소상공인 물품으로 구성된 박스를 개당 1만 원에 랜덤 판매한 이벤트다. 상자마다 내용물에 차이를 둬 구매자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임직원이 제공한 물품으로 ‘우리카드 선한 경매’도 진행됐다. 아울러 ‘NU(뉴) 푸드코트’는 겨울 대표 간식을 판매하는 행사이다.

성과 우수 직원을 대상으로 운동화 전달식도 진행됐다. 토끼의 해 계묘년을 앞두고 ‘토끼처럼 뛰어라’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렇게 마련된 행사 수익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탄 1만 2500장 기부에 쓰였다.

지난 4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된 연탄 기부금 전달식 행사에 김정기 사장과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 허기복 대표 및 김순예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앞서 우리카드는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서울연탄은행을 통한 겨울철 연탄나눔 활동을 실천 중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웃음과 나눔이 있는 행사를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했다”면서 “동료들과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전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새해에도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KB국민카드 직영 쇼핑몰 ‘국카몰’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국카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국카몰’에서 특정 ‘설 선물’ 구매 시 할인쿠폰 등 지급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오는 16일까지 직영 쇼핑몰인 ‘국카몰’에서 설 선물세트 특정 상품군을 구매하면 결제금액 7%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6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총 4개 카테고리(△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 시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내려받아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 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말까지 ‘국카몰’ 모바일 앱을 통해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하면 출석체크 일자와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출석일수 14일을 달성하고 5만 원 이상 결제하거나 출석일수 20일을 달성하고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1만 원 즉시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29일까지 ‘국카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통해 응모하고, 이달 토요일, 일요일(총 8일) 중 2일, 2회 이상 구매하고 합산 결제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이용금액의 10%(최대 5만점)를 포인트리로 적립해준다.

KB국민카드 ‘라이프샵’ 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31일까지 대한항공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하고 탑승하면 결제금액의 7%를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또 KB국민카드 ‘라이프샵’ 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7%(△아시아나 7% △진에어, 티웨이항공 5% △제주항공, 에어부산 3%)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이달 말까지 ‘라이프샵’ 제휴몰을 경유해 행사 제휴업체(11번가, 위메프) 배너를 통해 쇼핑몰에 들어가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의 2%를 적립해준다.

 

현대카드는 설 명절을 맞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현대카드 CI이다. ⓒ사진제공 = 현대카드

현대카드, 설 명절 맞이 ‘캐시백’ 이벤트 마련

현대카드는 설 명절을 맞아 1월 한 달간 마트,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을 비롯해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구입하거나 차례상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40% 현장 할인 혜택과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150만 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e카드 보유한 고객은 5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할인 쿠폰과 3000원 캐시백을 중복 제공한다. 스마일카드 이용 고객은 지마켓, 옥션에서 설빅세일 기간 동안 기간에 따라 최대 10만 원 한도 내에서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몬, AKmall,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쇼핑에선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월 11일까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하면 금액대별로 최대 100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후 설 연휴 마지막날까지는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50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8개 주요 홈쇼핑에서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쇼핑몰은 현대Hmall, CJmall, NS홈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아다.

설 명절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롯데백화점에서 설 식품세트 결제 시 금액대별로 최대 4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삼성·LG전자 제품 구매 시에는 단일 브랜드 합산 금액대별로 최대 75만 원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AK PLAZA에서는 화장품을 포함한 패션브랜드에서 결제 시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0만 원 AK상품권을 증정한다.

앞서 지난 달 새롭게 론칭한 현대카드 우수 회원 프로그램인 ‘Good Friendship(굿프렌드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도 있다.

굿프렌드십 회원은 ‘3층 선물’을 통해 기간에 따라 대상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을 사용해 발뮤다 홈페이지에서 더 브루 구매시 15만 원, 커피밀은 3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정관장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20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굿프렌드십 회원은 ‘2층 구독’을 통해 티팩(2만 7000원·3개월)이나 월간과자팩(1만 8900원·1개월)을 신규 구독 시 3000원을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