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1.0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에너지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 시행
LH, 10일부터 부천원종 B2BL 신혼희망타운 394호 접수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사진제공 = 기술보증기금

기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기술보증기금은 역량있는 혁신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9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엑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억 또는 예비창업자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60개 내외 참여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전형 외 지역균형·ESG·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전형을 통해 비수도권 기업과 사회적가치 창출 기업,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분야 기업도 모집한다.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아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중 상위 25% 기업은 기술기업 첫걸음펀드 추천과 성장단계에 따라 최대 15억 원의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금융·비금융 등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추진해 기보벤처캠프 우수 참여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올 겨울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9일 을지로입구역 일원에서 대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시행했다.ⓒ사진제공= 한국전력

한전, ‘에너지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 시행 

한국전력은 올 겨울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9일 을지로입구역 일원에서 대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시행했다.

현재는 세계가 에너지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강력한 에너지 절약 대책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위기 상황이다.

전례 없는 에너지 비상 상황에서 국가 에너지 수요효율 제고, 범국민적 위기의식 확산과 에너지 절약 동참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전은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출근 시간을 활용해 겨울철 에너지 절약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했다.

한전은 캠페인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가정에서 국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안을 제공했다.

실천 방안으로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 전기 난방기 사용 자제,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 했다.

한전은 정부가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하는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방법을 국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 LH
부천원종 B2BL 신혼희망타운 조감도ⓒ사진제공 = LH

LH, 10일부터 부천원종 B2BL 신혼희망타운 394호 접수 실시

LH는 오는 10일부터 부천원종 공공주택지구 내 B2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주택 394호에 대한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부천원종 B2블록 신혼희망타운은 △공공분양 394세대 △행복주택 197세대의 총 591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공급 대상은 공공분양주택 394호다. 공공분양주택은 전용면적 △46㎡ 80세대 △55㎡ 314세대로 건설된다.

부천원종 B2블록은 서울 양천·강서구와 2km 떨어진 부천시 원종동에 위치하고 인근 서해선 원종역 개통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탁월하다. 더불어 3기 신도시 부천대장지구가 연접해있어 교통호재 등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인 만큼 단지 내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다함께돌봄센터, 장남감도서관 등 육아에 특화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단지 앞에 부천원일초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공급가격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3억5000만 원~4억2000만 원 수준이며 당첨될 경우, 거주의무 없이 전매제한 3년이 적용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혼인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이며 부천시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한다.

공급일정은 △청약접수(1월10일~13일) △당첨자 발표(1월26일) △계약체결(5월8일~)이며, 입주는 ’25년 12월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에 위치하며 부천원종 B2블록 사이버견본주택에서도 VR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