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에 진심과 정성 다하자”…2023년 영업본부장 워크숍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에 진심과 정성 다하자”…2023년 영업본부장 워크숍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2023년 영업본부장 워크숍에서 이원덕 은행장(맨앞줄 왼쪽 10번째)과 임직원들이 ‘고객에게 진심을, 영업에는 정성을’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에 진심과 정성 다하자”…2023년 영업본부장 워크숍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6~7일 이틀간 강원도 함백산에서 이원덕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영업본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객에게 진심을, 영업에는 정성을”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고객 증대 △지속성장 기반 확대 △위기대응 경쟁력 강화 등 올해 영업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고객’이라는 핵심가치를 실질적으로 반영해 진심을 다하는 영업을 하기 위한 ‘신(新)영업문화’ 선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원덕 은행장은 “고객이 성장해야 우리도 성장할 수 있다”며 은행의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이 우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기술(IT)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진심’과 ‘정성’을 다해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 고객 감동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고객 감동을 실천하려면, 본인과 은행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긍지를 가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 역동적이고 자율적인 영업문화를 바탕으로 칭찬과 격려가 넘치는 감동이 있는 직장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어 2023년 영업 슬로건처럼 “진심을 더해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정성을 더해 영업에 큰 성과를 창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 행장은 국가경제의 미래를 선도할 신성장기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은행은 기업의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넘어 국내외 산업 트렌드에 맞춰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주도자’ 역할을 해야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기술력이 유망한 신성장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한 바 있다.

 

Sh수협은행은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천안연수원에서 ‘2023년 사업목표 달성 전국 영업점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2022년 경영대상’에서 강신숙 은행장(왼쪽 두 번째)이 경영대상 수상 영예를 안은 전남지역금융본부 이태욱 본부장(왼쪽 첫 번째) 등을 비롯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전국 영업점장 워크숍 개최…올해 사업목표 달성 독려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2022년 경영실적 결산 결과(잠정) 2905억 원의 세전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58억 원 증가한 실적이다.

9일 수협은행에 따르면 성장성 지표인 총자산은 2021년 대비 약 4조 7000억 원 증가한 61조 8601억원을 달성했으며, 건전성 지표인 고정이하여신비율은 0.44%을 기록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같은 경영실적에 대해 “지난해 ‘선제적 자산건전성 관리’와 ‘핵심예금 증대를 통한 조달비용 감축’이라는 경영정책을 전 직원이 공감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수협은행은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천안연수원에서 이같은 성과를 견인한 우수 영업점을 포상하고 2023년 사업목표를 공유하는 ‘2023년 사업목표 달성 전국 영업점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강신숙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임원과 금융본부장, 전국영업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정기인사에 따른 승진자 임명장 수여식 및 2022년 우수영업점 시상, 금융본부 지정패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 2022년 경영대상은 전남지역금융본부(본부장 이태욱)가 수상했다.

앞서 수협은행은 지난 12월 영업점 조직을 ‘4개 광역본부’에서 ‘19개 금융본부’ 체제로 전환하고 영업점간 시너지 증대와 조직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도모한 바 있다.

강 행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해 준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포스트 공적자금 시대를 맞아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자생력을 갖춘 튼튼한 은행을 만들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강 행장은 지난 4일 선포한 ‘협동의 가치로 만나는 새로운 금융’이란 뉴비전(NEW VISION)의 의미를 자세히 설명하고 ‘新 가치경영’을 통해 2023년을 새롭게 도약하는 수협은행의 원년으로 만들자고 말했다.

또 신년사를 통해 밝힌 5대 변화의 키워드(체질·구조·디지털·리스크 관리·실력)를 강조하고, “‘초심불망 마부작침(初心不忘 磨斧作針, 초심을 잃지 않고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의 마음으로 수협은행 임직원 모두가 합심하자”고 당부했다.

워크숍 이튿날에는 강 행장과 임직원들이 천안 독립기념관을 찾아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조들의 넋을 기리고 헌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가정이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사회정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진은 KB국민은행 사회정착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글로벌가정 사회정착 프로그램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글로벌가정이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사회정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KB국민은행은 한국가족센터협회와 함께 글로벌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가족센터협회 전국 25개 센터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전래동화를 통해 흥미를 유도하고 한글과 한국사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에서의 자녀양육과 자녀학습지도 교육을 위한 별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가정 사회정착 프로그램은 이달 말까지 한국가족센터협회 전국 25개 센터에서 모집하며, 연간 2개 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글로벌 가정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많은 가정이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가정이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적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북한이탈가정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KB인재양성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정착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IRP 손님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IRP 디폴트옵션 선정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개인형 퇴직연금(IRP) 손님을 대상으로 ‘IRP 디폴트옵션 선정하고 내 수익률 JUMP!’ 이벤트를 오는 3월 말까지 진행한다.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도입된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별도 금융상품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로, 퇴직연금 가입자의 합리적 연금상품 운용과 수익률 제고를 목적으로 시행됐다.

9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 상품에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3명에게 10만 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전에 IRP를 가입한 손님 중 디폴트옵션 선정을 완료한 1000명에게도 커피 쿠폰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도입을 대비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손님의 노후 준비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지속해왔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시는 손님 여러분들을 위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선보이고, 수익률 제고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10월 ‘손님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 연금관리’라는 퇴직연금 사업의 가치를 담아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를 런칭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솔루션이 필요한 퇴직연금 분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IRP 디폴트옵션 선정하고 내 수익률 JUMP!’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 확인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디폴트옵션 선정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