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새해 첫 신규상품 ‘원더카드’ 출시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새해 첫 신규상품 ‘원더카드’ 출시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카드가 2023년 새해 첫 상품으로 출시한 원더카드(ONE THE CARD)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새해 첫 신규상품 ‘원더카드’ 출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하나카드의 새로운 시작, Re:Born’을 위해 준비한 원더카드(ONE THE CARD)를 신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원더카드(ONE THE CARD)는 ‘모든 혜택이 담긴 경이로운 카드(WONDER CARD)라는 의미와 나를 만족시켜줄 단 한 장의 카드(ONE, THE CARD)’라는 의미를 담아 기획된 상품으로, 기존 상품과는 다른 차별점이 있다.

먼저, 빅데이터 분석 및 손님의 소리를 통해 손님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혜택을 조합해 총 5개의 맞춤 혜택 조합을 구성했다. 맞춤 혜택 조합 5종은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손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대형마트, 병원·약국, 아파트관리비, 주유·LPG충전 등 소비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서비스영역을 선별해 10% 이상 높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원더카드는 사용 중 다른 혜택 조합으로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카드 발급 후 원큐페이앱에서 할인과 적립, 서비스영역 및 서비스 크기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어 오로지 나만을 위한 새로운 혜택 조합 구성도 가능하며 제휴연회비 7900원을 추가하면 서비스 추가가 가능한 혜택플러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변경은 매월 1회 가능하고 변경 즉시 서비스가 적용돼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원더카드 맞춤 혜택 조합은 △FREE △HAPPY △DAILY △LIVING △T 등 5종 구성이며, 각각의 조합별로 타겟 손님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만을 모았다

원더 FREE는 성별 및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혜택으로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7% 할인 △간편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1.2% 할인 △쿠팡, 마트, 베이커리 2% 할인 △대중교통 3% 할인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원더 HAPPY 역시 전 연령층에 적합한 혜택으로 구성됐으며,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5% 할인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또한 전월 실적에 따라 △간편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5% 할인 △커피 5% 할인 △마트 5% 할인 △주유·LPG 5% 할인 △미용 업종 및 동물병원업종 5% 할인을 제공하며 월 최대 6만 1000원까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원더 DAILY는 20~40대 개인 소비 생활에 최적화된 혜택 조합을, 원더 LIVING은 40~60대 시니어 가족 소비 생활에 맞춰 각각 혜택이 구성됐다. 또한 원더 T는 SK텔레콤 및 SK계열사를 주로 이용하는 손님에게 최적화된 맞춤 혜택이 담겨 있다.

원더카드는 국내 전용·국내외겸용 기본 연회비 1만 2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혜택플러스 신청 시 제휴연회비 7900원이 추가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원더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손님의 수요가 높은 서비스를 모으고 서비스 변경·추가를 통해 자신만을 위한 혜택 조합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차별화된 카드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의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HERITAGE Smart(헤리티지 스마트) 카드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새 프리미엄 상품 ‘HERITAGE Smart 카드’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HERITAGE Smart(헤리티지 스마트) 카드’를 출시했다.

10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체계 명칭인 ‘HERITAGE(헤리티지)’는 고객에게 ‘변함 없는 가치’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KB국민카드는 ‘HERITAGE’라는 이름 뒤에 프리미엄 등급별 차별화된 서비스 특성을 표현하는 단어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HERITAGE Smart 카드’ 2종은 ‘자신의 가치를 위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HERITAGE’ 시리즈로 출시되는 첫번째 프리미엄 카드 상품이다. 할인형 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형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HERITAGE Smart 할인형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할인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1%,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3%가 할인되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특화영역 이용 시 5% 추가 할인이 영역별 월 최대 5만 원(특화영역 합산 월 최대 15만 원)까지 제공된다. 따라서, 고객은 국내 가맹점 할인서비스와 특화영역 할인서비스 중복 적용 시에 최대 6%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HERITAGE Smart 대한항공 마일리지형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1000원당 1마일리지 적립, 해외 가맹점 1000원당 2마일리지 적립되며, 전월 이용실적 50만 원 이상이면 국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KB Pay 이용 시 2000원당 1마일리지가 월 최대 2000마일까지 추가 적립된다. 따라서, 고객이 국내 가맹점 적립 서비스와 KB Pay 추가 적립을 중복 적용받게 되면 2000원당 최대 3마일리지까지 적립 가능하다.

‘HERITAGE Smart 카드’의 공통 서비스로 쿠폰 서비스, KB국민은행 거래 시 수수료 우대, 마스터카드 월드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먼저, 특급호텔, 항공, 공연·전시 15만 원 할인 쿠폰(3개 중 택1)서비스를 연 1회 제공한다.

또, KB국민은행 거래 시에 수수료를 감면 또는 면제받을 수 있는 우대 서비스도 제공된다. 마스터 브랜드로 발급 시 특급호텔·국내공항 발레파킹 서비스,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입장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스터카드 월드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 쿠폰 서비스는 발급 첫해는 연 50만 원, 다음해 이후부터는 연 600만 원 이상 이용 실적 충족 시 매년 제공되며, 수수료 우대와 마스터카드 월드 서비스는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충족 시에 제공된다.

또, 카드 신청 시 재활용이 가능한 파우치에 카드 및 안내장을 동봉하는 친환경 패키징을 도입하여 1회성 포장지 사용을 최소화했다.

‘HERITAGE Smart 카드’의 연회비는 각 20만 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헤리티지 카드는 5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KB국민카드의 대표 프리미엄 상품으로 고객 맞춤형 쿠폰서비스, 디자인 차별화, 환경을 생각하는 패키징 도입 등 새로운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앞으로 프리미엄 등급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HERITAGE’시리즈의 후속상품을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1월도 ‘문화 이벤트’ 풍성

현대카드는 이달 다양한 문화 이벤트로 회원들에게 풍성한 감성 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현대카드 컬처 애플리케이션 DIVE(이하 다이브)에서는 정상급 뮤지션의 한정판 바이닐(LP) 앨범을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바이닐 클럽(Limited Vinyl Club)’의 올해 첫 프로젝트로 앨범 <Soul Pop City>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뮤지션 나얼이 설립한 ‘나음세 레코즈’와의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오는 11일까지 다이브 앱에서 응모한 회원 중 당첨자에 한해 구매가 가능한 ‘래플(Raffle)’ 방식으로 판매가 이뤄진다.

서울 신사동 소재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열여덟 번째 푸드 테마로 전통주를 선정하고 관련 전시와 프로그램을 오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현대카드는 매력적인 색과 향, 그리고 맛을 가진 우리 술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회동에 위치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전세계 희귀 도서를 소개하는 ‘레어 북 컬렉션’의 열한 번째 주제로 ‘자신만의 방(A Room of One’s Own)’을 선정하고 3월 31일까지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한 개인의 삶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공간인 방을 중심으로 그 속의 가구, 조명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영감을 제공한다.

한남동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올드 재즈의 명반을 소개하는 전시 <All That Jazz>를 1월 한 달 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비밥·쿨 재즈부터 하드 밥·포스트 밥·소울 재즈·아방가르드까지 재즈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뮤직 라이브러리 지하 공연장 언더스테이지에서는 피아니스트 최형록의 공연이 펼쳐진다. 13일 리사이틀을 진행하는 최형록은 2019년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 피아노 부문 우승으로 전세계 클래식 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후 국제 무대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신예 피아니스트다.

현대카드 1월 문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