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UP가전 식기세척기 에너지·소음 줄였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UP가전 식기세척기 에너지·소음 줄였다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3.01.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씽큐 앱 사용자 2.2만 명 데이터 분석…에너지 절감·야간조용+ 등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UP가전 식기세척기에 전기사용량과 소음을 감축할 수 있는 신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하이닉스
LG전자는 UP가전 식기세척기에 전기사용량과 소음을 감축할 수 있는 신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UP가전 식기세척기에 전기사용량과 소음을 감축할 수 있는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오는 17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LG전자가 식기세척기 고객 2만2000명의 실사용 데이터 약 38만 건을 분석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추가 기능은 △에너지 절감 코스 △야간조용+ 코스 △세척 종료음 10종 등이다. 

‘에너지 절감’ 코스는 세척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전기를 최대한 절약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한 기능이다. 해당 코스는 기존 코스와 비슷한 수준의 세척력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사용량을 약 20% 절감할 수 있다. 고객은 절감한 에너지양을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야간조용+’ 코스는 소음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 기존 야간조용 코스를 강화한 기능으로, 표준 코스보다 소음을 3데시벨(dB) 줄여 늦은 밤에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세척 종료음’도 기존 2종에서 12종까지 확대돼, 클래식·올드팝 등 다양한 멜로디를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UP가전으로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트루건조’ 고객들은 누구나 씽큐 앱 내 UP가전 센터에서 새로운 기능을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차원이 다른 트루스팀과 트루건조는 물론, UP가전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