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인천 ‘더샵 아르테’ 분양 예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건설, 인천 ‘더샵 아르테’ 분양 예정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3.01.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더샵 아르테 투시도 ⓒ 포스코건설
더샵 아르테 투시도 ⓒ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다음달 중 '더샵 아르테'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일원에 주안10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9㎡ 60가구 △59㎡ 465가구 △74㎡ 157가구 △84㎡ 88가구 등 770가구다.

단지에서 약 100m 거리에 인천지하철2호선 석바위시장역이 있어 교통성이 우수하고, 도보권 내 구월서초·석암초·동인천중·인천고 등 학교가 다수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석바위공원과 인천중앙공원을 포함해 6개 공원들이 인근에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포스코건설은 입주민 주거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주차장 기둥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 주차장 웰컴라이팅·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3선 보안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과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 등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인프라가 우수한 인천 원도심에서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와 입주만족도를 높이는 커뮤니티 시설 등을 선보일 것"이라며 "인천 원도심 내 정비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향후 신도시 못지않은 도시로 재탄생될 전망이다. 전통적으로 좋은 입지는 시장이 회복됐을 때 그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어 미래 가치를 감안하면 더샵 아르테는 투자 메리트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