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가문 단위 은화 통합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가문 단위 은화 통합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1.1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설 맞이 및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넥슨, ‘태극당’과 협업해 ‘바람의나라’ IP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보유 은화 통합 업데이트를 11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가문 단위 은화 통합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보유 은화 통합 업데이트를 11일 진행했다.

각 캐릭터 별로 보유 중인 은화를 업데이트 이후 가문 단위에 통합된 형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은화가 없는 신규 캐릭터의 경우 기존 캐릭터에서 은화를 창고로 옮겨오는 과정이 필요했던 점을 개선했다.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들의 원활한 이동을 돕던 '이용자의 말'의 반납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이용자는 말 돌려보내기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 위치에서 바로 반납이 가능해졌다.

칼페온 연회서 발표한 길드 장려금 지급 시스템도 개편했다. 길드장이 설정한 포인트 기준에 따라 장려금 단계를 자동으로 설정해 길드 운영을 돕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우사'의 쌍둥이 언니 '매구'의 출시를 앞두고 '아기 여우 키우기' 등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얻은 [이벤트] 어린 여우’ '[이벤트] 신비로운 구미호'까지 흑정령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이벤트] 신비로운 구미호'는 '매구' 일러스트가 그려진 '[이벤트] 매구 족자'로 교환이 가능하며, 여우의 성장 단계에 따라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발크스의 조언(+77) 등으로도 교환해 받을 수 있다.

1월 18일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5일까지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심장, 무기상자 등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같은 기간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모아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임프 대장의 칼 △칼크의 날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설 맞이 및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설 맞이 및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설 맞이 및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블소는 설 맞이 이벤트 ‘계묘년 설레는 성장 피에스타’를 2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완료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2023 설날 의상 세트’, ‘풍도석 결정’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소는 성장 지원 이벤트 ‘소울 부스트’를 리뉴얼 해 새롭게 선보인다. 미션 난이도 조정과 보상 강화로 더욱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기존보다 단축된 미션을 수행해 ‘단하무기’, ‘천류장신구 6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미션 수행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소울 부스트’를 완료한 이용자는 ‘소울 부스트 플러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획득한 점수에 따라 ‘소울 부스트 플러스 주화’, ‘홍문수 결정’ 등의 보상을 받는다. ‘소울 부스트 플러스 주화’는 게임 내 비룡공상에서 ‘태극 보석 결정’, ‘빛나는 만물상 원석 교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소울패스 풍도 시즌2’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소울패스에 제시된 미션을 클리어하면, 점수에 따라 ‘삼성 수호 보석 선택 상자’, ‘소울패스 대정기 선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 ‘태극당’과 손잡고 1월 31일까지 서울 장충동의 ‘태극당’ 본점에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태극당’과 협업해 ‘바람의나라’ IP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 ‘태극당’과 손잡고 1월 31일까지 서울 장충동의 ‘태극당’ 본점에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게임과 빵, 그리고 예술이 어우러진 팝업 공간은 아티스트 에이전시 ‘패닉버튼’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태극당’ 최고의 제품 모나카의 맛을 알게 된 ‘바람의나라’의 ‘다람쥐’ 캐릭터가 ‘복’을 상징하는 모나카를 얻기 위해 현실 세계의 ‘태극당’ 매장에 들어갔다는 유쾌한 스토리의 아트워크들로 외관을 꾸몄다.

1층 팝업 공간에는 ‘미지’, ‘채병록’, ‘강성모’ 작가가 재해석한 ‘바람의나라’와 ‘태극당’, 두 세계관의 만남을 표현한 아트피스를 곳곳에 전시하고, 세계관을 소개하는 픽셀아트 영상을 상영한다. 2층은 포토존, 크로마키 포토부스와 더불어 영상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마련했다.

같은 기간 ‘태극당’ 본점을 포함한 매장 4곳에서는 ‘바람의나라x태극당’ 종합선물세트와 ‘바람의나라X태극당’ 모나카 세트를 판매한다. 제품에는 ‘바람의나라’ 와 ‘바람의나라: 연’의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이 밖에 ‘태극당’ 본점에서 ‘넥슨 현대카드’로 구매 시, 2천 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팝업 공간 곳곳에 숨어 있는 다람쥐 아트피스를 발견해 SNS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방문객 2,000명에게 ‘넥슨캐시’를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크로마키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극당 상품 혹은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와 ‘바람의나라: 연’에서 ‘태극당’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람의나라’의 ‘태극당 주막’을 방문한 유저는 ‘[태극당]재생축복모나카’, ‘[태극당]황금모나카’ 등 일일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의 ‘태극당 왈숙이’ NPC에게 특별한 재료를 받아 빵을 만드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버프 획득이 가능한 ‘모나카 3종’과 ‘로루케익 탑승환수’를 지급한다.

넥슨 IP 사업팀 진수경 차장은 이날 “‘이번 프로젝트는 장인 정신을 대표하는 IP인 ‘바람의나라’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태극당’이 ‘전통’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라며 “특히 이번 팝업 공간은 ’게임, 빵 그리고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며져 ‘바람의나라’ IP가 선사하는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