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20일부터 변동금리 주담대 0.8%p 인하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20일부터 변동금리 주담대 0.8%p 인하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NH농협은행은 20일부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0.8%포인트 인하한다. 사진은 NH농협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20일부터 변동금리 주담대 0.8%p 인하

NH농협은행은 금리상승기 고객 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0.8%포인트 인하한다.

12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금리 인하로 농협은행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은 연 5.12%~6.22%로 적용될 예정이다. 상단 금리가 6%대 초반으로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앞서 농협은행은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금리 인하를 지난해 10월과 올해 1월 각각 시행한바 있다.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은 최저 연 4.69%, 전세자금대출은 최저 연 4.55%로 은행권 최저수준이다.

농협은행은 “기준금리에 대한 고객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주택담보대출의 금리 인하를 추가로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서민 지원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사회적 기능 강화의 일환으로 농업인·영세 자영업자 대상 지원도 계획 중이다.

 

지난 11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구로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한용구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구로구 문헌일 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구로구와 업무협약…내달 1일 ‘구로 땡겨요’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구로구와 구로형 공공배달앱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오는 2월 1일 ‘구로 땡겨요’를 출시한다.

12일 신한은행과 구로구에 따르면 ‘구로 땡겨요’는 이용고객이 땡겨요 앱에서 구로구로 지역을 설정하면 ‘구로 땡겨요’ 맞춤 서비스 화면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별도 앱을 출시하는 형태가 아니라 땡겨요 앱 내에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구로 땡겨요’에서는 가맹점에게 할인쿠폰을 발행할 수 있는 ‘사장님지원금’을 기존보다 10만 원 더 추가해 30만 원을 제공한다.

또한 구로구 소재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한 ‘구로땡겨요상품권’도 같은날부터 발행한다.

‘구로땡겨요상품권’은 신한 SOL과 서울Pay+ 등에서 15%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10만 원까지 구입 가능하며 구입한 상품권으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땡겨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11일 열린 출시 기념식에는 한용구 신한은행장과 문헌일 구로구청장이 참석했으며 따뜻한 배달문화의 정착을 바라는 마음으로 구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에 배달음식을 기부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서는 상생이 답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삶에 가장 중요한 먹거리를 연결고리로 삼아 지자체와 땡겨요가 함께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땡겨요’는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이라는 슬로건처럼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 전략으로 지난해 1월 정식 출시해 1년 만인 지난해 말 기준 가입자수 165만명, 참여 가맹점수 6만여개를 달성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2021년 12월 광진구청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광진형 공공배달앱을 출시했으며, 전용 상품권인 ‘광진땡겨요상품권’을 1년간 16억 원을 발행해 완판한 바 있다.

 

큰글씨 모드가 적용된 Sh수협은행 파트너뱅킹 화면이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뱅킹앱 ‘파트너뱅크’ 내 ‘큰글씨 모드’ 도입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모바일 뱅킹앱 ‘파트너뱅크’ 내에 ‘큰글씨 모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큰글씨 모드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고객과 시력저하로 모바일 뱅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로, 읽기 쉬운 큰 글씨체를 기본으로 하나의 화면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최소한으로 표시했다.

큰글씨 서비스는 파트너뱅크 앱 메인화면 하단에 ‘큰글씨 설정’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다.

특히, 조회·이체 등 뱅킹앱 이용고객의 사용빈도가 가장 많은 메뉴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고령 고객의 모바일 금융앱 접근과 이용 편리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서비스에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이 3월 말까지 진행하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이벤트를 홍보하는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월 말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기업형IRP·DC형(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고객 중 저위험등급 이상 디폴트옵션 상품을 300만 원 이상 직접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매수 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또한, 대상 고객 중 5%(최대 250명)를 추첨해 30만 원 상당 여행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폴트옵션 상품을 매수하고 다양한 경품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퇴직연금 가입고객의 수익률 제고와 노후 준비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데일리워킹 적금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데일리워킹 적금 시즌2’를 출시한다. 사진은 우리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데일리워킹 적금 시즌2’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데일리워킹 적금 시즌2’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데일리워킹 적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시즌2’ 형태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하루 1만보를 걸으면 최고 연 11%를 제공하는 데일리워킹 적금을 출시한 바 있다. 데일리워킹 적금은 모집기간에 예상한 인원을 훌쩍 뛰어넘는 22만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데일리워킹 적금 시즌2’는 총 20만좌 한도로 선착순 판매되며, 별도 사전신청 절차 없이 우리WON뱅킹 상품 전용 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하루 최대 적립금액 1만 원, 가입기간 6개월, 기본금리 1% 등 상품 내용은 기존과 동일하다. 만보기 서비스를 통해 매일 1만 보를 걷고 우리WON뱅킹 상품 페이지에서 미션 성공을 누르면 우대금리 연 10%포인트가 입금 건별로 금리에 반영되는 방식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워킹 적금에 대한 고객 호응이 매우 높아 이번 시즌2 오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과 우리 금융상품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