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드림업’ 장학금 1200만 원 전달…ESG경영 실천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증권, ‘드림업’ 장학금 1200만 원 전달…ESG경영 실천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12일 금천구 드림메이커스 서울교육원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교보증권 송의진 경영관리실장(사진 오른쪽)과 드림메이커스 최진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교보증권

교보증권, ‘드림업’ 장학금 1200만 원 전달…ESG경영 실천

교보증권은 자립 청년들의 소중한 꿈을 함께하고자 ‘드림업(Dream Up)’ 장학금 총 1200만 원을 드림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ESG경영전략에 따른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책임있는 행동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드림메이커스는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하도록 미래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특히 4차산업기술을 체험하고 학습해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 참다운 자립을 지원한다.

교보증권과 인연을 맺은 지정복지단체 돈보스코와 상록여자 자립생활관에서 총 6명의 청년을 선발했다. 이들에게는 안정적인 사회적응과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각각 200만 원씩 총 1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드림메이커스에서 각자의 전공과 희망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 학업, 취업연계 교육 등에 쓰일 예정이다.

송의진 경영관리실장은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노력의 일환으로 드림업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며 “청년들이 선한 영향력 대열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올해 미래세대와 함께 지속성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친환경 문화조성에 ‘그린레이스’, 미래 꿈나무에 ‘드림이 희망기부’, ‘드림이 챌린지’, 그리고 지정복지단체 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사랑을 전달할 계획이다.

 

KB증권이 오는 16일부터 진행하는 ‘해외선물 거래고객 최대 300만원 드림! 원자재 해외선물 거래하고 1+1+1 혜택까지! 이벤트’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해외선물 거래 우수고객에 최대 300만 원 상금 혜택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해외선물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 원의 상금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6일부터 진행한다.

13일 KB증권에 따르면 오는 3월 24일까지 ‘해외선물 거래고객 최대 300만원 드림! 원자재 해외선물 거래하고 1+1+1 혜택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를 유선으로 신청한 신규 고객 및 장기 미거래 고객(2022년 7월 16일 이후 거래가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CME 거래소 원자재 해외선물 14개 품목에 한해 1계약만 거래해도 1만 원 모바일 상품권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미국 CME 거래소 마이크로 주가지수 상품(계약당 할인수수료 0.75달러)과 마이크로 원자재 상품(계약당 할인수수료 1.00달러) 그리고 일반·미니 해외선물 상품(계약당 할인수수료 2.50달러) 등 총 22개 종목에 대해 온라인 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기존 고객을 포함해 해외선물을 거래하는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별도 신청없이 일간 거래량에 따라 상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일간 거래량이 △1만 계약 이상인 경우 100만 원 △5000 계약 이상인 경우 50만 원 △1000 계약 이상인 경우 1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상금은 이벤트 기간 일별 중복 혜택이 가능하다. 단, 거래량 구간별 중복은 불가능하며, 제세공과금 22%는 고객 부담이다.

이번 3가지 이벤트는 모두 중복 혜택이 가능하나, 개인당 최대 제공 가능한 이벤트 혜택금액은 총 300만원이다.

KB증권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올해부터 적용되는 미국 PTP 종목의 매도 대금 과세에 대한 대안 투자수단으로 준비하였다”며 “해외선물 고객에게 원자재 상품을 제시함과 동시에 할인수수료와 상금 증정 이벤트를 제공해 보다 나은 거래 환경을 조성해드리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 해외선물옵션 계좌는 MTS ‘M-able(마블)’ 계좌개설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개설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글로벌파생상품부로 문의하면 된다.

해외선물옵션 투자는 원금 초과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