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이커머스 사업 확대 속도…‘LF몰 키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LF, 이커머스 사업 확대 속도…‘LF몰 키운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1.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리빙·뷰티 이어 항공 예약 서비스까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F_ LF몰 항공권 예약 서비스 론칭
LF몰 항공권 예약 서비스 화면 ⓒ사진 제공=LF

LF가 ‘LF몰’의 덩치를 키우면서 이커머스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LF몰은 최근 종합쇼핑몰을 목표로 설정하고 패션에서 생활 전반으로 취급 품목을 넓히고 있다. LF그룹이 사업다각화를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는 만큼, LF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사업이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 16일 LF몰은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항공권 예약 전문 업체 ‘와이페이모어’와 연계해 LF몰에서 예약, 발권, 변경, 취소 등 여행에 필요한 항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고자 하는 여행지와 날짜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각 항공사별 정보를 볼 수 있다. 카드사,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최근 여행 분야는 이커머스 업계의 최대 격전지 중 하나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엔데믹 전환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해서다. LF몰도 이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LF몰 관계자는 “LF몰은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여행에 대한 카테고리를 신규로 선보이게 되면서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서의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자 한다”며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행의 핵심 요소인 호텔과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 상품 등 여행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더욱 확장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F몰의 종합몰 성장에는 LF그룹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LF그룹은 패션 기업에서 생활문화기업으로의 변모를 지속적으로 꾀하고 있다. 2006년 LG상사에서 계열 분리한 LG패션이 전신인 LF는 2014년 미래생활문화기업을 뜻하는 ‘라이프 인 퓨처’(Life in Future·LF)로 사명을 바꾸면서 본격적으로 식음료, 부동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이커머스 사업 강화도 다각화의 일환으로 꾸준히 추진해 왔다. 2000년 ‘패션엘지닷컴’으로 시작한 LF몰은 현재 패션뿐 아니라 리빙,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8000여 개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당시 패션업체의 온라인몰 개설은 흔치 않았던 일이었다. 대부분의 패션업체들은 오프라인 영업망 확대에 집중하던 시기다.

이후 LF몰은 꾸준한 리뉴얼을 거쳤고, 팬데믹과 맞물려 온라인 시장 성장 수혜를 누렸다. 특히 각종 PB 브랜드를 온라인몰을 통해 선보이면서 매출이 증가했고, 이에 힘입어 LF는 2022년 연 매출 2조 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향후 LF의 이커머스 분야 투자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온라인 시장이 팽창한 만큼 LF가 추구하는 생활문화기업이 되는 데 이커머스 경쟁력은 필수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LF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패션업체 역시 자사몰을 포함한 온라인 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SI빌리지, 삼성물산패션이 운영하는 SSF샵도 패션 이외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면서 라이프스타일샵을 표방하고 있다. 이외에 무신사 등 패션 전문 플랫폼 업체들도 시장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온라인 쇼핑 거래액도 증가하는 추세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1201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7.3% 증가했다. 월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21년 12월 17조8104억 원으로 사상 처음 17조 원을 넘었고, 이로부터 11개월 만에 18조 원대까지 돌파했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 패션 분야는 2019년 43조910억 원, 2020년 44조8298억 원, 2021년 48조2164억 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