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지, Z세대 공략 위해 대학생들과 소통…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겨울 감사제’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행이지, Z세대 공략 위해 대학생들과 소통…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겨울 감사제’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락앤락,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 수상

락앤락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됐으며, 41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가 선정됐다. 락앤락은 주방용품(쿡웨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여행이지, Z세대 공략 위해 대학생들과 소통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여행스타트업 '트립소다'와 대학생 서포터즈 '오로라 2기'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학생 서포터즈 오로라는 여행 산업과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오로라 1기의 경우 지난해 트립소다가 단독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여행이지가 동참해 공동 진행한다. 양측은 지난 12월에 오로라 2기를 모집, 200여 명의 지원한 가운데 총16명의 참가자를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오는 2월 말까지 Z세대 관점과 아이디어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콘텐츠 기획 및 여행 커머스 마케팅 실무 교육을 기본으로, △여행이지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여행커뮤니티 등SNS 콘텐츠 제작 △Z세대 대상 패키지 여행상품 컨셉 도출 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서포터즈로 활동한다.

KT알파,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수상

KT알파는 자사가 운영하는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비즈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T커머스 및 모바일쿠폰서비스 부문 각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21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한 해를 이끌어 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2023년을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비즈는 온라인조사와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경쟁사 대비 고객 기대치를 가장 만족시킨 것으로 평가됐으며, 브랜드 성장가능성, 적합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 명단에 오른 것으로 전해진다.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겨울 감사제' 진행

롯데멤버스는 오는 26일까지 고객 사은행사 '엘포인트 겨울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롯데멤버스는 엘페이 결제 또는 엘포인트 적립·사용 고객 중 결제금액이 1만 원 이상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시그니엘호텔 서울 숙박권(조식 포함 1박)이 증정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응모조건 달성 후 엘포인트 모바일 웹 또는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내달 10일 엘포인트 모바일 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바로고, 이마트 '쓱고우' 2호점 배달 수행

바로고는 이마트와 배달 대행 계약 체결 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부터 바로고는 이마트가 출시한 퀵커머스 서비스 '쓱고우' 2호점 배달을 수행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은 논현동, 역삼동, 삼성동 등 서울 강남구 일부이며, 고객이 ‘쓱고우’ 2호점 상품 주문 시 바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라이더가 즉시 배달한다.

바로고는 이마트 그로서리 상품 등을 판매하는 쓱고우 2호점 배달 수행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딜리버리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홈쇼핑 부문' 6년 연속 수상

NS홈쇼핑은 지난 17일 진행된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홈쇼핑 부분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은 고객감동을 이끌어내고 진정한 신뢰를 축적해 가고 있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에 대해 신뢰받는 쇼핑 플랫폼이 되기 위해, 상품 자체의 품질력을 높임과 동시에 더욱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트러스테이, 코리빙하우스 'heyy, 군자·미아' 오픈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는 코리빙하우스 'heyy, 군자·미아'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heyy,는 프롭테크 솔루션을 바탕으로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주거 경험 전파를 위해 선보인 트러스테이의 코리빙하우스다. '삶'과 '쉼'의 조화로운 균형을 제시하는 커뮤니티형 공유 주거 환경을 콘셉트로, 침실, 화장실 등을 갖춘 풀퍼니시드 독립 공간과 거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공용 공간을 제공한다. heyy, 1·2호점은 각각 군자역과 미아역 인근에 위치하며, 오는 3월 신정동에 세번째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