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TFT와 와일드 리프트에서 한국 특화 캠페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TFT와 와일드 리프트에서 한국 특화 캠페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1.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 사전등록 시작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업데이트
위메이드, 메타버스 엔진 개발사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
넷마블 MNB,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 달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와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가 새해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TFT와 와일드 리프트에서 한국 특화 캠페인 진행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와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가 새해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일주일간 한국에서만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와일드 리프트’에서 신규 챔피언 ‘조이’ 또는 ‘신화창조자’ 챔피언을 플레이하거나 △TFT 신규 모드 ‘행운의 주인공’을 즐긴 인게임 화면을 인증하면 된다.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설맞이 윷놀이 세트(1200명) △와일드 리프트 무작위 스킨 상자(2000명) △TFT 전설이 알(20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한국적인 요소가 담긴 영상과 아트워크도 제작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코인러쉬'와 협업한 영상에는 일월오봉도 콘셉트의 배경에서 챔피언들과 전설이들이 민속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달파란, 나사루 작가와 협업한 그림은 각각 화제가 된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와 계묘년, 떡국, 윷놀이, 복주머니 등 한국적인 요소를 작품에 담았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 사전등록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웹 페이지에서 ‘바다의 집’ 근로계약서를 작성 후 제출해 사전등록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1월 31일 업데이트 이후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누적 사전등록 참여자수에 따라 ‘상급 기술 노트 선택권(10개), ‘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1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50만 명 달성 시 ‘10회 무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토리 ‘아비도스 리조트 복구 대책위원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무인도 리조트로 휴가를 떠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가 ‘와카모’와 헬멧단의 습격에 맞서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월드 레이드 콘텐츠 ‘연합작전’도 이벤트 스토리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신규 학생 3종도 추가했다. ‘백귀야행 연합학원’에서 정학 중인 ‘와카모(수영복)’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EX 스킬: 비색의 꽃점’을 사용하여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와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적에게 총 6회 대미지를 입히며, 마지막 공격에는 추가 기절 시간이 적용된다. ‘아비도스 고등학교’ 소속 ‘노노미(수영복)’는 폭발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며,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고 일정 횟수까지 일반 공격의 딜레이를 무시할 수 있는 ‘EX 스킬: 시원해질 시간이에요~’를 사용한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야네(수영복)’는 T.S(택티컬 서포트) 역할군에 속하는 학생으로, ‘EX 스킬’ 사용 시 ‘물구름 호’에 탑승해 전투에 등장한다. ‘물구름 호’는 12초마다 ‘미사일 폭우’를 발동해 적 1명의 방어력을 일정 무시하고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5일까지 ‘바다의 집 명물! 컵&볼 미니게임’을 진행한다. 미니게임 페이지에서 3개의 컵 중 보상이 포함되어 있는 컵을 맞히면 ‘청휘석’ 600개, ‘상급 기술노트 선택권(1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 외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전투 시작 시 스킬을 고정할 수 있는 기능, 친구 시스템, ‘전술경연 대회’ 스킵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1~3월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후반부와 이벤트 스토리 ‘방과 후 디저트 이야기~달콤한 비밀과 총격전~’이 추가되며, ‘호시노(수영복)’, ‘사오리’, ‘카즈사’ 등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신규 학생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26번째 신규 클래스 ‘매구’를 18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26번째 신규 클래스 ‘매구’를 18일 업데이트했다.

‘호령부’라 불리는 부적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매구는 여우의 힘을 이용해 화려하면서 강력한 공격 기술을 펼친다. 호령부를 날리는 다양한 주술을 사용해 먼 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근접한 적에게 호령부를 주변에 흩뿌려 광범위한 공격을 퍼부을 수도 있다.

매구의 고유 기술인 ‘분신’과 여우와 같이 날랜 이동 기술을 활용해 적을 혼란시키고 원거리에서 타격을 가하는 등 주술에 능하다. 분신 캐릭터는 특정 기술을 사용할 때 생성되며 기존 캐릭터와 이름, 순위 등이 똑같이 보이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롭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쌍둥이 동생 ‘우사’의 언니로 한날한시에 태어났지만 결국 우도방과 좌도방 도사로 나뉜 흥미진진한 배경스토리도 가지고 있다. 자세한 스토리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오디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구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를 그대로 옮기는 ‘푸가르의 초시계’와 ‘나르실란 무기 방어구 세트‘를 ‘겨울나기 시즌’ 한정으로 추가 지급한다. 푸가르의 초시계와 나르실란 세트는 ‘시즌 서버’ 전용 아이템이다. 시즌 서버는 빠른 적응과 성장을 지원하는 특화 서버로 이번 겨울나기 시즌 졸업을 맞이하고 있다. 시즌 서버를 졸업하면 특별한 보상과 함께 일반 서버에서 더 넓은 검은사막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월 8일까지 [이벤트] 샤카투의 찬란한 상자 등 진귀한 아이템을 접속만으로 얻을 수 있는 ‘매구 데일리 스페셜’ △2월 15일까지 레벨 달성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매구 레벨업 달성과제’ △매구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전투 경험치 500%, 기술 경험치 50% 핫타임 이벤트가 시작됐다.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이해 1월 20일 16시부터 24일까지 전투 경험치 1000% 핫타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월 1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나전칠기함‘으로 발크스의 조언, 토끼 복주머니, 특별한 음식 상자 등과 교환 가능한 ‘검은사막에 나타난 동방의 귀한 물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메타버스 엔진 개발사 메타그래비티와 전략적 제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메타그래비티는 런던 소재 글로벌 리딩 메타버스 엔진 기업이다. 이미 2019년부터 수만 명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 분할(spatial partitioning) 등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을 선보인 바 있는 헤이디언(Hadean)의 핵심 기술 인력들이 설립했다. 실감나는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백만 명의 이용자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케일링과 상호운영이 가능한 탈중앙 인프라스트럭쳐를 개발한다. 한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연산량을 혁신적인 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처리하며, 궁극적으로 데이터센터 규모의 분산화된 메타버스 인프라 구축을 목표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데 함께 힘쓸 계획으로 알려졌다.

. 한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연산량을 혁신적인 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처리한다. 궁극적으로 데이터센터 규모의 분산화된 메타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현재의 1000배 이상의 스케일이 가능한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런 기술력과 가능성을 바탕으로 최근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날 "이를 계기로 위믹스3.0의 생태계 확장이 더욱 가속화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MNB,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 달성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했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넷마블에 따르면, 총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이날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