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소비 리포트 ‘2022 연간명세서’ 제공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카드, 소비 리포트 ‘2022 연간명세서’ 제공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삼성카드는 지난해 연간 소비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2 연간명세서’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제공 = 삼성카드

삼성카드, 소비 리포트 ‘2022 연간명세서’ 제공

삼성카드는 지난해 카드 이용고객의 1년 간 소비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2 연간명세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해 삼성카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별도 신청절차 없이 이용가능하다.

고객은 서비스를 통해 △2022년 총 소비금액 △소비를 가장 많이 한 요일 △소비를 가장 많이 한 일자 △카드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곳 등 자신의 소비 관련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분석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또래 집단과의 소비금액 비교’ 리포트도 있다. 이를 통해 유사 연령대 고객들의 평균 소비금액보다 얼마나 더 소비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캔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개인화 리포트를 확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캔디 2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캔디는 삼성카드 포인트, 모니모 모니머니, 경품 등 원하는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2022년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난 한 해의 소비 내역을 다양한 관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8일 HW컨벤션에서 열린  ‘2022년 업적평가대회’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복합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돌파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카드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돌파경영 강조…“‘일류 신한’으로 전진”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이룬 업적을 축하하는 ‘2022년 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HW컨벤션에서 지난 18일 열린 이번 업적평가대회는 기존 온라인 중심에서 벗어나 5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3년 만의 리오프닝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한카드가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더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을 향한 의지를 또 한번 결집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2022년 동안 이룬 임직원의 성과와 공로를 치하하며, 앞으로의 복합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생존 △원팀 스피릿 △미래와 고객을 향한 꿈 등 그룹 슬로건 ‘Breakthrough 2023’과 궤를 같이 하는 돌파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동시다발적인 리스크 요인에 대비해서 공격과 방어를 함께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임을 공유하고, ‘고객과 함께 하고 지속가능한 신한카드’를 만들기 위한 깊은 고민을 당부했다. 더불어,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과감한 전략적 투자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또한 가장 중요한 목적인 ‘생존’을 위해 불요불급한 형식을 버리고 핵심과 본질에 더욱 집중하며, ‘나’보다 ‘우리’라는 ‘원팀’의 중요성과 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하고, 미래와 고객을 향해 계속해서 꿈을 꾸고 준비하는 노력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문 사장은 “전진하는 자에게 세찬 바람과 험한 파도는 벗이라는 철학자 니체의 말을 깊이 새기며, 든든한 동료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일류 신한’과 ‘Only 1 생활금융 플랫폼’ 달성을 향해 전진해 나가자”며 격려사를 마쳤다.

한편 업적평가대회는 지난 한 해 동안 뛰어난 실적을 거둔 부서와 직원을 선정해 격려하는 연중 가장 큰 사내 행사로 이번 업적평가대회는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더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밸류업(VALUE UP)의 주역,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그룹 핵심가치를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계열사 간 협업으로 ‘원신한’ 관점의 시너지를 창출한 개인·조직에게 주어지는 ‘신한인상’과 더불어 고객중심 경영 강화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상’과 ‘ESG우수상’에 대한 시상이 함께 이뤄졌으며, ‘베스트 콜라보상’과 ‘원신한유공상’ 그리고 ‘글로벌 베스트상’ 등 여러 영역의 시상을 통해 조직의 동기부여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차별적 도전과 새로운 시각으로 신한카드를 빛내는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주어지는 ‘신한카드인상’을 신설해, Only1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가는 여정을 함께하는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날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도 시상식에 참석해 ‘신한인상’을 직접 시상하며, 임직원들의 한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신한카드 전 임직원은 조용병 회장의 신한카드를 향한 관심과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조 회장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시계 제로의 환경이 계속되고 있지만, 신한카드만의 회복 탄력성으로 위기를 돌파하고, 카드업과 신한카드 임직원을 누구보다 잘 아는 문동권 사장을 중심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일류 회사로 도약해 신한의 미래 금융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가입자 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참여 예시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50만 명 돌파 기념 ‘체크카드 인증샷’ 이벤트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해외여행 특화 플랫폼 ‘트래블로그’ 가입자 50만 명 돌파를 기념하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3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외 여행지를 배경으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손님 중 추첨 및 투표를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 맥북 에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다이슨 청소기 V11,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이상, 투표 순위대로 각 1명), 추첨을 통해서는 에어팟 프로(3명), 스타벅스 쿠폰 3만 원권(50명) 등 총 57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여행지를 배경으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트래블로그인증샷이벤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 중 우수작 4건은 하나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되며 투표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순위에 들지 못하는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장순곤 마케팅본부장은 “국내외 여행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 트래블로그 서비스와 당사의 이벤트를 통하여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하나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창신2동에서 진행된 ‘행복 꾸러미’ 전달 행사에서 서영호 우리카드 상무(사진 왼쪽부터)와 주민 대표, 김응재 창신2동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설 맞이 ‘행복 꾸러미’ 100상자 전달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행복 꾸러미’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전달식은 지난 16일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서영호 우리카드 상무, 김응재 창신2동장 및 주민 대표 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복 꾸러미’는 군고구마 말랭이, 채소미각, 달콤밤, 광천김, 검은콩 두유, 국물팩, 국수 소면, 누룽지, 즉석밥 등 식료품으로 구성돼 있고 창신2동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100상자가 전달됐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웃의 온정이 필요한 분들께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는 마음을 담아 따뜻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면서 “지난해 힘들었던 일들은 모두 털어내시고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에는 모두가 평안하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2018년 12월 종로구 창신제2동과 맺은 1사 1동 협약 이후 꾸준히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4월 생필품꾸러미 200상자, 9월에 추석 선물 세트 100상자, 11월에는 김장김치 1톤을 기부한 바 있다.

 

현대카드는 ‘3층 시스템’에 새 구독 패키지인 ‘비어팩’과 ‘GS클럽팩’을 추가했다. 사진은 구독 패키지가 추가된 현대카드 앱 화면이다. ⓒ사진제공 = 현대카드

현대카드, 새 구독 패키지 2종 추가…고객 라이프 혜택 강화

현대카드는 ‘3층 시스템’에 새로운 구독 패키지인 ‘비어팩’과 ‘GS클럽팩’을 추가하고 고객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3층 시스템은 인공지능(AI)·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형 쿠폰과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 고유의 혜택 체계로, 기본 혜택인 ‘1층 기본’, 트렌디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 구독’, 개인별 맞춤형 할인 및 쿠폰을 제공하는 ‘3층 선물’로 구성돼 있다.

현대카드는 기존 디지털북팩, 일상할인팩, 폰케어팩 등에 비어팩과 GS클럽팩을 추가해 더욱 다양한 구독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구독 서비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와 편의점 구독 상품으로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비어팩은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맥주를 정기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청포도 향과 유자·제피의 풍미를 담은 시그니처 샴페인 맥주 ‘코스모스 에일’, 배럴에서 숙성시킨 임페리얼 흑맥주 ‘불락 스타우트’ 등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대표 맥주 6종이 할인가로 제공된다.

구독 회원은 오리지널비어컴퍼니 삼성동 매장에 직접 방문해 본인이 원하는 맥주를 선택할 수 있다. 비어팩은 월 구독 병수에 따라 △비어팩 1 Bottle △비어팩 2 Bottle △비어팩 3 Bottle 3종으로 제공되며, 월 구독료는 각각 2만 5000원, 4만 8000원, 6만 8000원이다.

GS클럽팩은 ‘GS25’ 편의점 제품을 정기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클럽팩은 월 3990원으로 도시락, 김밥, 빵, 컵라면 등 식료품을 일 5회, 30일 15회까지 이용할 수 있는 ‘GS클럽 한끼’와 월 2500원으로 GS25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 전 상품을 일 10회, 30일 60회까지 2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GS클럽 카페25’ 등 2종으로 구성됐다.

구독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현대카드 앱에 접속 후 ‘2층 구독’ 메뉴에서 해당 구독 패키지를 선택해 ‘구독’ 버튼을 클릭하고 이용료를 결제하면 된다.

런칭을 기념해 첫 구독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어팩 2 Bottle 고객에게는 메시지 각인 서비스와 맥주 전용 잔인 ‘테쿠잔’ 1개가 제공되며, 비어팩 3 Bottle 고객에게는 앞선 두 가지 혜택과 함께 칠링백 1개를 추가해 최대 4만 4000원 상당 증정품을 제공한다.

‘비어팩’, ‘GS클럽팩’과 현대카드 3층 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