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던전 ‘핀드 레거시’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던전 ‘핀드 레거시’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1.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미르M’ 설맞이 이벤트 ‘흑묘의 당근 잔치’ 시작
펄어비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 등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설날 맞이 이벤트 등 글로벌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신규 던전 ‘핀드 레거시’를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던전 ‘핀드 레거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신규 던전 ‘핀드 레거시’를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핀드 레거시’는 ‘에픽’ 방어구 세트를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최상위 등급의 아이템 세트를 보다 쉽게 획득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재미를 더했다. 보상으로는 ‘60레벨 에픽 장비’와 ‘60레벨 에픽 방어구 항아리’ 제작 재료를 지급한다. 재료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한 ‘에픽 방어구 항아리’는 총 5종으로, 각 항아리마다 4개의 정해진 방어구 세트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아이템은 2주마다 다양하게 바뀌며, 유저가 희망하는 ‘에픽’ 방어구 세트 공략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던전은 입장 항마력에 따라 3단계로 구성되며, 고유의 특색을 가진 보스 모방체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수많은 검을 날려 공격하는 ‘칼날의 앨리셔’, 다양한 화기 공격이 특징인 ‘글렌 시보그’, 폭발적인 광범위 공격의 ‘검은비늘 무삼바니’, 다수의 벌레로 제압하는 ‘벌레 데샹’ 등이 등장하며, 화려한 공격 패턴으로 던전 플레이의 재미를 높였다.

이와 함께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인 ‘오즈마 레이드’의 싱글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파티 플레이만 가능했던 레이드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1인 공격대로도 레이드 공략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싱글모드의 입장 및 보상 횟수를 일반모드와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에픽’ 장비 완제품, ‘무의 근원’, ‘오즈마 레이드 보물 항아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거너(남)-‘런처’ 및 귀검사(여)-‘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 등 세 개 전직 캐릭터의 개편을 진행했다. ‘런처’는 ‘배럴샷’과 ‘캐넌볼’ 등 기본기 계통 스킬에 속성을 부여해 유용성을 높였고, 공격 대미지를 향상시켰다. ‘다크템플러’는 ‘쉐도우 퍼펫’의 스킬 진행 과정을 큰 폭으로 수정하고, 영혼 흡수 능력을 상향시켜 ‘리버레이트-벅샷’, ‘리버레이트-매드니스’ 등 주요 스킬 사용성을 높였다. ‘데몬슬레이어’는 ‘폭류나선’과 ‘역천의 프놈’과 같은 과도하게 긴 채널링 스킬을 일부 조정해 사용성과 대미지를 향상시켰다.

한편, 넥슨은 23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주간 미션 이벤트’를 통해 목표를 달성한 유저는 ‘주간 미션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주화로 ‘짙은 혼돈에 잠식된 환영’, ‘고대 마법의 재봉도구’, ‘서부 지옥구슬’, ‘500만 골드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싱글: 오즈마 레이드 미션’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는 ‘혼돈의 지배자 대미지 폰트 상자’, ‘고독한 혼돈의 지배자 초상화 테두리 상자’, ‘고독한 혼돈의 지배자 칭호 상자’, ‘무의 근원’ 등을 얻을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9일 설맞이 이벤트 ‘흑묘의 당근 잔치’를 시작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설맞이 이벤트 ‘흑묘의 당근 잔치’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9일 설맞이 이벤트 ‘흑묘의 당근 잔치’를 시작했다.

우선 ‘흑묘의 당근 잔치’ 중 수렵 이벤트는 신규 지역 '뱀의 둥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던전 형태의 사냥터 뱀의 둥지는 압도적 힘을 가진 보스 몬스터 ‘백사궁녀’의 근거지다. 이용자들은 여러 퀘스트를 해결하며 이 지역에서 발생하는 미스터리 실종 사건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2월 2일 업데이트 전까지 신규 지역 ‘뱀의 둥지’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사요족의 토벌증표’를 얻는다. 토벌증표를 모아 제작 탭의 ‘요요의 제작소’에서 ‘성물 무기·방어구 주문서', '보감 전용 아이템', '용령신철’ 등 캐릭터 성장을 돕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 2종도 열린다. 출석 일자에 따라 ‘화신·영물 소환권’이 담긴 보급 상자와 '버프 물약', '용령석 상자' 등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량의 전투 경험치를 주는 이벤트 던전 ‘돌아온 나찰의 비밀 동굴’이 이용자들의 많은 성원에 힘입어 다시 등장했다. 던전 내 몬스터를 사냥하면 봉인의 탑보다 2배 많은 경험치를 제공한다. 이벤트 던전은 레벨 30이상 캐릭터로 하루 2시간씩 이용 가능하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안재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총괄 팀장,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 진용운 펄어비스 사업개발실 실장.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협업하며, 이후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자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제작사가 글로벌 규모로 게임을 개발, 실행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AI,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펄어비스가 이용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이날 "개인 정보 보호,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게됐다"라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은 같은 자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펄어비스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내 게임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스페셜 영웅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스페셜 영웅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스페셜 영웅 ‘기회의 지휘관 팔라누스’는 불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대검을 휘둘러서 공격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빠르게 이동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검기를 날려 마무리하는 ‘강고한 검격’ 스킬과 함께 적을 추격하는 단검 무리를 소환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스페셜 보스 ‘텐구의 화신 텐’도 새롭게 공개했다. ‘텐구의 화신 텐’은 바람 속성의 보스로 보유한 생명력에 따라 ‘강풍 오라’ 혹은 ‘회오리’를 소환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오는 2월 14일까지 스페셜 인연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페셜 보스 텐을 플레이할 수 있다. 기존 영웅보스 모드와 동일하게 싱글모드와 멀티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멀티 모드에서는 최대 4명이 한 팀을 이뤄 ‘텐’을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월 14일까지 5대 5 영웅전 정규 시즌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5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영웅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5대 5 섬멸의 증표’를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 종료 후에도 오토마톤 파견을 통해 룬 모험 필드 사냥을 진행할 수 있는 ‘오토마톤 모드’와 영웅카드의 성장에 따라 능력치를 상승시키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성장의 나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새해 복 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룬 모험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 시 ‘새해 복 주머니 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복주머니 ‘새’, ‘해’, ‘복’을 만들 수 있다. 복주머니 안에는 4성 승급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영웅 성장재료와 골드, 루비 등 풍성한 보상이 포함돼있다. 또한 오는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접속만 하면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소환권’, ‘스페셜 카드 소환권 Ⅱ’ 등을 증정하는 ‘특별 설 연휴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가 설날을 앞두고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설날 맞이 이벤트 등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가 설날을 앞두고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게임의 메인 로비를 비롯해 경기장들은 설날 테마로 바뀌었다. 또한, 풍성한 이벤트들이 펼쳐져 명절 분위기를 북돋는다. 하루에 5번씩 ‘포춘쿠키’를 얻을 수 있는 ‘설날의 운세’ 페스티벌 이벤트가 이번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포춘쿠키’는 페스티벌 상점에서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희망찬 새해!’ 미션 이벤트에서는 총 10개의 미션을 수행해 ‘코어 초월석’, ‘올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다. 10일간 출석하기만 하면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을 받을 수 있는 ‘새해 맞이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야구공 수집 미션 이벤트’는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야구공을 얻을 수 있고, 누적 야구공 개수에 따라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서포트 스톤’ 등 희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를 손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이번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듀얼 속성 트레이너인 ‘베헤모스’, ‘요한나’, ‘태성’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어 전력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