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이석용 행장,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이석용 행장,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NH농협은행 이석용 행장이 20일 경기도 의왕시 NH통합IT센터를 찾아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은 20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고객행복센터와 경기도 의왕시 소재 NH통합IT센터에 방문해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NH농협은행은 설 연휴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고객행복센터와 IT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상황에 즉각 조치가 이뤄 질 수 있도록 시스템 사전점검 및 대응인력 편성을 완료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최상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한은행은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주식 테마 키워드와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머니버스 ‘트렌드 테마 PICK’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서비스 제공화면 예시 등을 담은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머니버스 ‘트렌드 테마 PICK’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주식 테마 키워드와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머니버스 ‘트렌드 테마 PICK’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 머니버스 ‘트렌드 테마 PICK’ 서비스는 SNS와 뉴스의 언급량을 기준으로 최신 트렌드를 선정하고, △최근 언급량이 급증하는 최신 테마 △시즌마다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반복 테마 △성장성이 기대되는 성장 테마 등 3가지 카테고리로 주식 테마 키워드를 제공한다.

최근 수익률로 단순하게 주식 테마를 제공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각 테마별 언급량 그래프, 관련 주식 종목, 테마 설명, 관련 추천 펀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차별점을 뒀다.

특히 마이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주식과 소비패턴을 분석, 관련된 테마를 중심으로 맞춤형 투자 아이디어도 제안한다.

신한은행은 테마와 관련된 투자 콘텐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관심도 높은 테마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머니버스 ‘트렌드 테마 PICK’은 뉴 쏠(New SOL) 머니버스를 통하거나, 전체메뉴 내 ‘트렌드 테마 PICK’에서 만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투자 경험과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투자 플랫폼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트렌드 테마 PICK’에 이어 ETF 관련 콘텐츠와 초개인화 맞춤 ETF 추천 서비스 시행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3월 중 개최되는 우리은행 최초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인 ‘WON THE STAGE(원 더 스테이지)’ 콘서트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WON THE STAGE’ 콘서트 개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오는 3월 우리은행 최초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인 ‘WON THE STAGE(원 더 스테이지)’ 콘서트를 개최하고 관련 이벤트를 2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WON THE STAGE’ 콘서트는 ‘우리WON뱅킹 무대’와 ‘경이로운(Wonder) 무대’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MZ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 통합 콘서트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최정상급 가수들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힙합, 발라드, 아이돌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 라인업이 2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3월 4~5일 양일에 걸쳐 회차별 5~6팀의 아티스트가 출연한다.

우리은행 고객을 위한 이번 콘서트는 △티켓 응모 이벤트 △WOORI RUN(웹2D게임) 참여형 이벤트 △카카오톡 콜라보레이션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켓 이벤트는 추첨형 이벤트로 △R석은 우리은행 적금 3종(WON적금, 우리 200일 적금, 스무살우리 정기적금) 중 1개 이상 가입 △S석과 스탠딩석은 우리은행 오픈뱅킹 가입 △A석은 우리WON뱅킹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WOORI RUN(웹2D게임)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 가입하고 개인별 난수코드를 입력하면 게임에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로, 게임 상위 순위 500명에게 S석 티켓을 1인 2매 제공한다.

이모티콘 이벤트는 ‘대충생긴 곰식이’를 그린 작가 ‘쩡고’와의 협업으로 콘서트 한정판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우리WON뱅킹을 신규 설치한 1만 명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기존 고객은 추첨을 통해 2만 명에게 제공한다.

공연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생활혜택’의 ‘WON THE STAGE 콘서트’ 별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치열한 삶을 살고 있는 모두를 응원하고자 40대의 부모와 10대의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 통합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2월 22일까지 참여 가능한 재밌는 이벤트와 3월 실시되는 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