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제주공항 출국장 면세 사업자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면세점, 제주공항 출국장 면세 사업자 선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1.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면세점] CI
롯데면세점 CI ⓒ사진 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제주국제공항 출국장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관세청은 이날 제1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롯데면세점을 제주공항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했다. 이번 심사는 특허보세구역 관리역량, 운영인의 경영능력, 경제‧사회발전을 위한 기업활동 등 특허심사위원회 평가 환산점수(500점)와 시설관리권자 평가점수(500점)를 합산해 평가가 이뤄졌다. 그 결과 롯데면세점은 총점 943.23점을 기록했다.

이로써 롯데면세점은 인천공항과 김포, 김해에 이어 제주까지 국내 주요 국제공항 4곳에서 출국장 면세점을 운영하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3월 1일부터 최대 10년(5+5년) 동안 제주공항 국제선 3층 출국장에서 제주공항점을 연다. 매장 면적은 총 544.79㎡(165평)으로 화장품, 향수, 주류, 패션잡화 등 전 품목을 취급한다. 

제주도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만큼 제주국제공항 면세사업권은 상징성이 높다. 도내 면세시장은 2017년 사드(THAAD) 배치 이후 연동에 위치한 시내면세점과 중국 대리구매상이 주도했으나 추후 국제선 항공편이 회복되고 단체관광객이 제주를 찾기 시작하면 공항면세점 매출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공항 면세점의 매출 규모는 2019년 기준 약 420억 원이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멜버른공항에 이어 제주공항 면세사업권까지 확보하는 등 글로벌 리오프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성공적인 매장 오픈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는 동시에 제주 시내점과 연계해 도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