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신년 음악회’ 성료…전주시, ‘2022 전주여행학교’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신년 음악회’ 성료…전주시, ‘2022 전주여행학교’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전북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연지아트홀에서 열린 ‘정읍시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2023 계묘년 신년 음악회’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제공 = 정읍시청

정읍시,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신년 음악회’ 성료

정읍시는 최근 연지아트홀에서 ‘정읍시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2023 계묘년 신년 음악회(이하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음악회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따른 행사로,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들로 무대를 구성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계묘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응원하고, 정읍시민들에게 새 희망과 감동을 선물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이번 음악회에는 선착순 무료 공연으로 진행됐으며, 정읍 출신 예술가 황예진 피아니스트와 황예찬 바이올리니스트, 박세련 트리오(첼로 박세련, 바이올린 유중훈, 피아노 강정금)가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또, 정읍 출신 예술가들을 롤모델 삼아 꿈을 키워가고 있는 정일중학교 양다영 학생과 정읍중학교 고동현 학생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익숙한 정통 클래식 음악을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앞으로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주시의회 시청 5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전주여행학교’ 최종성과보고회에서 사업 성과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전주시청

전주시, ‘2022 전주여행학교’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전주시는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도약을 위해 시민들이 참여해 ‘전주관광 브랜드’를 확장시킨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와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7일 전주시의회 시청 5층 회의실에서 송영진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장과 전주시 관계자, 전주여행학교 졸업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중심의 지역관광 육성’과 ‘전주여행가 배출’을 목표로 추진한 ‘2022년 전주여행학교’ 최종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전주여행학교는 관광거점도시 전주만의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사랑하는 전주의 숨은 명소를 여행상품으로 개발함으로써 한옥마을 중심의 전주 관광을 도시 전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시민중심, 시민참여, 시민 주체의 전주관광거점도시’를 주제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1년 간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관광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눴다.

먼저 ‘글로벌 관광도시에서 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발제한 송영진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장은 지속 가능한 전주 관광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이어 ‘2022년 전주여행학교 성과보고’와 ‘전주여행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전주여행학교에 참여한 소감을 나누고, 전주 관광 발전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 관계자는 “이 사업은 시민 중심의 전주 관광 브랜드 확장과 로컬관광콘텐츠 발굴에 그 의미가 크다”면서 시민들이 전주 여행학교를 통해 스스로 공감하는 전주 여행을 만들고 지역주도형 관광 육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0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의 눈으로 다시 보는 관광도시’를 만들겠다는 취지의 전주여행학교를 꾸준히 운영해왔다.

지난해 운영된 4기수(입문반)의 전주여행학교에는 시민 117명이 참여해 서학예술마을과 생태동물원, 전주월드컵경기장 등 테마투어와 전문가특강, 팀별 과제를 수행했으며, 이 중 입문반 우수졸업자 37명은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티몬에 출시된 ‘어화둥둥~같이놀개-반려동물과 떠나는 전주한복여행’을 비롯한 4종의 여행상품을 개발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