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부터 이찬원까지…유명인 앞세운 편의점 [카드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백종원부터 이찬원까지…유명인 앞세운 편의점 [카드뉴스]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3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최근 편의점업계가 유명인을 앞세운 협업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CU는 지난 1월 11일 요리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중화 레시피를 담아 만든 '고기 짬뽕 컵라면'을 출시했습니다. 고기 짬뽕 컵라면은 사골 육수에 불향을 입혀 낸 상품으로, 건조한 소고기와 오징어 후레이크, 양배추와 대파를 건더기로 넣었으며 면에는 감자 전분을 첨가했다고 하네요.

백종원과의 CU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지난 7년 동안 CU에서 출시된 백종원 간편식품의 상품 수는 총 200여 가지에 이릅니다. 누적 판매량은 3억5000만 개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단일 브랜드 간편식품으로는 편의점업계 최장수이자, 최다 판매량이라고 하네요.

GS25는 지난해 5월부터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새로운 파트너사로 참여 중입니다. 편스토랑 경연을 통해 3주마다 우승 메뉴가 확정되면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대량 생산 시 메뉴의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전직 호텔 셰프 출신 직원들로 구성된 GS25의 식품연구소가 시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편스토랑 우승 메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 등 총 8종의 상품이 출시됐고요. 특히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은 출시 4개월 만에 250만 개가 판매됐고, 지난해 12월 17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 약 350만 개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유명인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임은 물론, 맛까지 동시에 잡은 편의점, 다음에는 누구와 어떤 상품으로 협업을 할지 기대됩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