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코나아이, PLCC·모빌리티 서비스 협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코나아이, PLCC·모빌리티 서비스 협업 추진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3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30일 하나카드와 코나아이 업무협약식에서 하나카드 이석 그룹장(사진 왼쪽부터), 이호성 대표이사와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이사, 조남희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와 코나아이(대표이사 조정일)가 손을 잡고 PLCC(사업자 표시 신용카드) 상품 공동 개발 등 광범위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31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지난 30일 을지로 하나카드 본사에서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와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이사를 비롯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업무협약(MOU)이 체결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양사는 코나아이에서 발행하는 선불카드 프로세싱 업무대행사업, PLCC 상품 공동 개발, 모빌리티 서비스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하나카드는 올해부터 진행하는 코나아이의 프로세싱 업무 대행 사업 범위를 정하게 된다. 또한 코나아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PLCC 상품 공동 개발도 논의한다. 지역별로 다른 다양한 소비 패턴과 지역 경제 상황을 종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상품 개발을 위한 긴밀한 협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카드 대표 플랫폼인 원큐페이앱을 통한 다양한 협력도 진행된다. 코나아이에서 발행하는 선불카드를 원큐페이앱에 등록 후 온·오프라인에서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선불카드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원큐페이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코나아이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원큐페이앱과 연계해 배달, 택시 호출 등의 서비스를 하나카드 고객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는 “이번 코나아이와 협력하는 공동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래를 여는 신규 사업 발굴에 양사가 앞으로 더욱더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는 “하나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두 회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제휴 전략을 발굴해 확장하고, 양사의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