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강엠앤티, ‘SK오션플랜트’로 새 출발…글로벌 사업 확장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강엠앤티, ‘SK오션플랜트’로 새 출발…글로벌 사업 확장 추진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2.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철 대표, “해상풍력 탑티어(Top-tier) 기업으로 재도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오션플랜트 구성원들이 수출을 앞둔 해상풍력 재킷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오션플랜트
SK오션플랜트 구성원들이 수출을 앞둔 해상풍력 재킷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오션플랜트

해양플랜트·조선 전문기업 삼강엠앤티가 'SK오션플랜트'(SK oceanplant)로 사명을 변경하고 사업 확장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시동을 건다.

삼강엠앤티는 1일 'SK오션플랜트'로의 사명 변경을 마무리짓고, 새로운 CI와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신규 사명인 SK오션플랜트는 '바다'를 의미하는 '오션'(ocean)에 '심는다'는 뜻의 '플랜트(plant)'를 합성한 용어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바다에 미래를 심겠다는 뜻을 담았다.

SK오션플랜트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세계 최고의 해상풍력 전문 기업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전 세계 해상풍력발전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발맞춰 회사가 보유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조 역량, SK그룹 편입에 따른 신뢰도 향상, SK에코플랜트의 해상풍력 기반 그린수소 밸류체인 구축 등을 통해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미 SK에코플랜트는2021년 대만 6000억 원 규모 수주, 일본 해상풍력 재킷 최초 수출 등의 성과를 거두며 실적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2020년 290억 원으로 흑자 전환한 이래, 지난해는 9월 기준 594억 원을 기록하며 2021년 대비 2배 넘는 증가폭을 기록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