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신상품 ‘I-ALL’ 카드 출시…新브랜드 첫 개인카드 적용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신상품 ‘I-ALL’ 카드 출시…新브랜드 첫 개인카드 적용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0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신 카드브랜드를 적용한 첫 개인카드 ‘I-ALL’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신규 출시한 ‘I-ALL’ 카드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신상품 ‘I-ALL’ 카드 출시…新브랜드 첫 개인카드 적용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신(新) 카드브랜드를 적용한 개인카드인 ‘I-ALL’ 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 카드브랜드는 사명인 ‘IBK’를 활용해 개인카드는 ‘I(=Individual)’, 기업카드는 ‘B(=Business)’, 프리미엄카드는 ‘K(=KOREA)’로 명명하고 서비스 내용을 뒤에 붙여 카드의 종류와 혜택이 직관적으로 드러나도록 구성돼 있다.

‘I-ALL’카드는 지난 9월에 출시된 ‘B카드’(기업카드)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I카드’(개인카드)로,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I-ALL’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할인해 준다. 또 고객의 카드 이용빈도가 높은 LIVING(리빙) 영역과 MEMBERSHIP(멤버십) 영역에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혜택을 담았다.

LIVING(리빙) 영역인 △온라인쇼핑 △홈쇼핑 △배달앱 △대형마트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택시 △주유·충전 △통신요금 △반려동물 업종에서 1%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MEMBERSHIP(멤버십) 영역인 △OTT(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온라인멤버십(쿠팡 와우멤버십, 네이버멤버십플러스) 영역에서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우대혜택도 담았다.

3개월 동안 매달 50만 원 이상 이용 시 LIVING(리빙) 영역 할인율이 1%에서 1.5%로, MEMBERSHIP(멤버십) 영역의 할인율은 5%에서 7%로 업그레이드 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1만 4000원, 국내외겸용(MASTER) 1만 5000원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수차례의 현장의견 청취를 거쳐 고객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니즈를 반영한 카드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카드상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스타뱅킹 안내자료를 제작해 영업점에 배포했다. 사진은 안내자료 예시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KB스타뱅킹 안내자료’ 배포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스타뱅킹 안내자료를 제작해 영업점에 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안내자료는 안내책자와 팸플릿으로 구성돼 KB국민은행 각 영업점에 비치된다. 시니어 고객의 KB스타뱅킹 사용과 이해를 돕기 위해 유용한 기능들을 선별해 진행 과정을 휴대폰 화면을 그대로 옮겨 따라하기 쉽게 제작됐다. 영업점에 비치된 안내책자는 모든 방문 고객이 열람할 수 있고, 팸플릿은 교부용으로 활용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안내자료 배포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말까지 안내책자와 팸플릿 내부 이벤트 페이지 QR코드 촬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이 디지털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KB스타뱅킹 안내자료를 배포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1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로이드인증원과 ESG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우리은행 유도현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로이드인증원과 ESG경영 강화 업무협약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경영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로이드인증원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전세계 50여 개의 사무소를 설립하고 148여개 국가에 대해 경영시스템 ISO인증 및 교육훈련, 기후변화 검증, 지속가능보고서 검증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1975년부터 지금까지 오랜 기간 국내 인증 업무를 수행하며 금융, 공공기관, 자동차, 건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대한 인증을 통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이드인증원과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등 다양한 ESG 관련 대외인증 취득에 대한 협업 △ESG 관련 대외 공시 보고서 및 주요 정책 검증 △ISO 내부심사원 양성 교육 등 ESG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비재무적 지표들이 대다수인 ESG경영의 객관화된 성과 측정을 위해서는 ISO를 비롯한 국제표준인증 취득을 통한 성과지표 측정과 그 검증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ESG경영 활동의 성과를 글로벌 표준 기준에 따라 검증하고, 나아가 경영성과에 연계할 수 있는 선순환 협력체계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020년 7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ESG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시스템인 ‘ISO14001’을 취득했으며, 2022년 7월에는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45001’을 취득하는 등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신한은행은 취약차주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대출상품 금리 인하 등 금융지원정책을 추가적으로 실시한다. 사진은 신한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가계 취약차주 지원 정책 추진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3고(高) 복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차주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대출상품 금리 인하를 포함한 금융지원정책을 추가적으로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신용대출 금리 인하 △주택담보대출 금리 지원으로 구성된다.

먼저, 신한은행은 저신용·저소득 취약차주 금융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일부터 정책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대출의 신규 금리를 1%포인트 인하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1월 이후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은 고객이 대출 기간 중 예기치 못한 사고 등으로 상환이 어려워진 경우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단체성 보험 상품을 무료로 지원해 취약차주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생애최초주택구입 대출을 신규한 청년층 고객들의 실질적인 금리 감면효과를 위해 대출금액의 0.3%포인트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지급한다.

마이신한포인트 지급 대상은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면서 주택담보대출을 신규한 차주로서 1년 이상 대출 계좌를 유지한 만 20~39세 고객이다. 신한은행은 해당 대출 취급액 기준 매년 1조 5000억원씩 5년간 총 7조 5000억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1월 중 대출을 이미 신규한 고객에게도 포인트를 소급해 지급한다.

취약차주 지원 정책의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홈페이지 또는 신한 쏠(SOL)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작년 금리인상시기에도 9만 6000여 명의 고객에게 약 2조 8000억 원 규모로 취약차주 지원 정책을 선제적으로 진행해 많은 취약차주들의 금융부담 완화에 도움이 됐다”며 “올해도 더 많은 고객들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이 지난 12월 시행한 ‘주택담보대출 이자유예서비스’의 신청잔액은 1800억 원을 넘어섰다.

‘주택담보대출 이자유예서비스’는 금리가 지속 인상되는 상황에 주택담보대출 보유 고객의 이자부담을 완화하고자 기준금리 인상분 차이만큼 최대 2.0%포인트까지 1년간 이자를 유예하는 서비스다. 유예된 이자는 유예기간(최대 1년) 후 36개월 동안 분할 납부할 수 있고 유예된 이자에 대한 별도 이자가 없어 신청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매월 1일을 ‘하나데이’로 지정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매월 1일 ‘하나데이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매월 1일을 ‘하나데이’로 지정하고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하나데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1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시작된 ‘하나데이 이벤트’는 매월 1일 단 하루만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이지만, 쉽고 간편한 참여로 하나머니·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손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데이 이벤트’는 손님이 매월 1일 ‘하나원큐’에서 해당 월의 퍼즐 이미지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매월 100명을 추첨해 음식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 ‘하나머니’가 최대 1만머니까지 랜덤으로 적립되는 행운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상·하반기 각각, 이벤트에 모두 참석한 손님 중 5명을 추첨해 패밀리레스토랑 쿠폰을 증정하고, 1년간 매월 빠짐없이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맛집 탐방 여행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더 많은 손님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나데이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하나원큐가 더 많은 혜택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뱅킹 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h수협은행은 오는 3월 15일까지 ‘만원의 행복 2023’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참여 조건 등을 담은 안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만원의 행복 2023’ 이벤트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오는 3월 15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달성한 선착순 고객 2023명에게 1만 원을 증정하는 ‘만원의 행복 2023’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헤이(Hey)정기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 △Sh첫만남우대예금 중 하나 이상 가입한 선착순 고객 2023명에게 이벤트 당첨금 1만 원을 수협은행 입출금 계좌로 입금해 준다.

이벤트 상품 가입조건은 6개월 이상, 1000만 원 이상이며 2022년 12월 31일 기준 원화예금 잔액이 500만 원 미만인 개인고객과 2023년 1월 1일 이후 수협은행 첫거래고객이 대상이다.

비대면 전용상품인 ‘헤이(Hey)정기예금’은 조건없이 최고 연 4.3% 금리가 제공되며, 해양환경보호를 지원하는 ESG 공익상품인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은 최고 연 4.2%의 금리가 적용된다. 이는 1년 만기 기준이다.

‘만원의 행복 2023’ 이벤트는 전국 수협은행 영업점을 비롯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파트너뱅크·헤이뱅크)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종관 농협은행 서울중앙사업본부장(사진 왼쪽 두 번째)과 정용정 대한노인회 종로구지회장(왼쪽 세 번째)이 지난 1월 31일 서울 종로구민회관에서 대한노인회에 우리 쌀 500kg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중앙사업부, 대한노인회중앙회와 쌀 후원행사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 서울중앙사업부(본부장 정종관)는 지난 1월 31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종로구민회관에서 대한노인회중앙회 쌀 후원행사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중앙사업부 정종관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어르신 500명을 대상으로 총 500㎏(1㎏ 500개)의 쌀을 후원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안내하며, NH고향사랑기부 예·적금 홍보 캠페인도 진행했다.

정종관 본부장은 “이번 후원으로 쌀 생산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일수록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