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소상공인 마케팅 플랫폼 통해 1.5兆 가맹점 매출 지원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소상공인 마케팅 플랫폼 통해 1.5兆 가맹점 매출 지원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카드가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플랫폼을 통해 지원한 중소영세가맹점 매출액이 누적 1조 50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은 신한카드 CI이다.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소상공인 마케팅 플랫폼 통해 1.5兆 가맹점 매출 지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플랫폼 ‘MySHOP Partner(이하 마이샵 파트너)’를 통해 지원한 중소영세가맹점 매출액이 누적 1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 9월 마이샵 파트너를 런칭한 이후부터 이 플랫폼에서 발행한 할인 쿠폰을 적용해 발생된 매출로, 최대 15% 내에서 할인 비용을 신한카드가 전액 부담하고 있다. 특히, 작년 한해 동안 이를 통해 일어난 중소영세가맹점의 매출 금액은 5000여억 원으로, 사용된 할인쿠폰만 350만 건에 달한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마이샵 파트너는 신한카드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구축한 마케팅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신한카드 가맹점이 아닌 개인사업자까지 모든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운영되고 있다.

가맹점 홍보 및 신한pLay의 앱푸시(App Push)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업자별 특화된 금융 상품 추천, 매출 관리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매장 경영 상태와 상권 분석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15만 5000여개의 중소영세가맹점이 등록돼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서비스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개인사업자CB 서비스 운영 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보, 분석해 소상공인에 맞는 신용 평가 모형을 개발, 지난 2021년 7월부터 자사 시스템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금융서비스를 받지 못했던 소상공인에게 지금까지 약 700억 원의 대출을 실행하는 등 지원 대상을 확대해오고 있다.

또한 주말 카드매출대금이 지급되지 않아 운영자금확보의 어려움을 겪는 영세가맹점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소상공인 주말 대출’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이다.

토요일·일요일에만 신청이 가능한 이 서비스는 그 주 목요일부터 신청 당일까지 승인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특성상 마이너스 대출 형태로 운영, 신용도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상권 분석 시스템 고도화 사업,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들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상생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가치로,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도 궤를 같이 한다”며 “당사가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 확대뿐만 아니라 매출을 높이는 마케팅 플랫폼과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해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가는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는 채널A와 협업해 ‘금쪽이 YoungHana+(영하나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이번에 출시된 금쪽이 영하나플러스 체크카드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금쪽이 YoungHana+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채널A와 협업해 금쪽이 세대를 위한 ‘금쪽이 YoungHana+(영하나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금쪽이 YoungHana+체크카드’는 채널A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요즘 육아-금쪽 같은 내새끼’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 메인 캐릭터인 ‘금쪽이’ 디자인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아냈다.

어디서든 바르고 착실한 ‘금쪽이’, 자유롭고 개성있는 ‘흑쪽이’의 각각 다른 2개의 컨셉으로 제작됐으며, 카드 신청 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2023년 3월 말까지 ‘금쪽이’, ’흑쪽이’의 귀여운 캐릭터 스티커 3종 세트를 선착순으로 지급 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금쪽이 YoungHana+ 체크카드’는 중고생은 물론 체크카드 이용률이 높은 사회 초년생의 이용 빈도수가 높은 업종을 중심으로 혜택을 담았다. 편의점과 딜리버리 서비스, 카페는 물론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하는 페이 결제에 대해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을 보면 △모든 페이결제 실적 제한 없이 0.5% 캐시백 △커피 영역 20% 최대 4000원 캐시백 △딜리버리 서비스 결제, 대중교통, 편의점 영역에서 최대 4000원의 캐시백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다. 60만 원 이상 전월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이라면 최대 2만 원의 혜택이 가능하다.

한편, 하나카드는 지난해 11월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메타버스 플랫폼 내 ‘K-Village’에 하나은행 가상지점을 통해 금쪽이 카드 공개를 예고한 바 있다.

‘금쪽이 YoungHana+체크카드’는 연회비 없이, 하나은행 전 영업점과 하나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하나원큐페이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하나카드 체크셀 권윤아 주임은 “신용카드 사용이 어려운 Z세대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체크카드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오랫동안 준비해 왔다”며 “인기 캐릭터인 ‘금쪽이’와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 할 수 있게 돼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캐롯손해보험과 함께 카드이용금액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캐롯손해보험 롯데카드’를 출시한다. 사진은 신규 상품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캐롯손해보험 제휴카드 선봬… 보험료 월 최대 1.5만 원 할인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캐롯손해보험과 함께 카드이용금액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캐롯손해보험 롯데카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캐롯손해보험 롯데카드는 카드에 보험료 자동납부 연결 시 보험료를 월 최대 1만 5000원까지 결제일 할인해주는 카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1만 원이, 70만 원 이상인 경우 1만 5000원이 할인된다. 연회비는 2만 원(국내전용·마스터·아멕스)이며, 롯데카드와 캐롯손해보험 앱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롯데카드는 오는 2월 28일까지 이 카드에 보험료 자동납부 연결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일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최대 1만 3000원을, 7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1만 7000원을 할인해준다. 단, 추가 결제일 할인은 자동납부 연결 신청일로부터 60개월간 제공된다.

또, 2월 28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3월 31일까지 이 카드로 8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8만 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시백 대상은 직전 6개월간(2022년 8월 1일~2023년 1월 31일) 롯데 개인신용카드 결제이력이 없는 회원이다. 이벤트 응모는 캐롯손해보험 앱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3월 31일까지 이 카드로 디지로카앱과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정기결제 달달익선’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에게는 최대 4만 원까지 추가 캐시백해준다. 7개 정기결제 항목(전기·통신·가스·스쿨뱅킹·4대 사회보험·아파트 관리비·스트리밍) 가운데 한 건을 신청할 때마다 5000원씩 캐시백되며, 아파트 관리비 혹은 통신요금을 포함해 2건 이상 신청 시에는 최대 5000원이 추가 캐시백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물가·고유가로 생활비가 크게 올라 보험료와 같은 고정 지출을 줄여줄 수 있는 카드를 찾는 고객들이 많다”라며 “캐롯손해보험 이용 고객이라면 이 카드로 매월 저렴하게 보험료를 납부하며 합리적인 지출 관리를 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 시에는 추가 보험료 할인, 카드이용금액 캐시백 등 풍성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