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재무진단 통해 맞춤형 재무 솔루션 제공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재무진단 통해 맞춤형 재무 솔루션 제공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2.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 누적 1조 원 돌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치 명예 홍보대사로 국민배우 김수미 위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서금원 앱 통한 온라인 재무진단 서비스(예시)ⓒ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서금원 앱 통한 온라인 재무진단 서비스(예시)ⓒ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재무진단 통해 맞춤형 재무 솔루션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은 신용정보 외 다양한 금융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재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서금원의 온라인 재무진단 서비스는 이번에 신규 도입된 금융진단 단계를 포함해 △신용관리 △금융진단 △맞춤형 솔루션의 총 3단계로 제공된다.

신용관리 단계에서는 신용 정보 조회·변동 내역 등 본인의 신용 정보를 해당 연령집단과 비교해 상대적인 신용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금융진단 단계에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자산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을 연결해 입출금 계좌, 예적금, 대출 현황, 결제내역 등 일상과 관련된 금융자산과 거래내역을 한 번에 제공하며 자산·소비 분석을 통한 금융생활 진단도 가능하다. 

마지막 맞춤형 솔루션 제공 단계에서는 신용관리와 금융진단 결과에 따라 개인에게 필요한 서금원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연계한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금융교육 등을 연계해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지원하고 맞춤대출·서민금융 한눈에 서비스 등을 통해 서민금융지원제도와 중저금리 대출을 비교·선택해 금융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솔루션도 제공한다. 

이재연 서금원 원장은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단계별 개인 맞춤형 재무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서민·취약계층이 자신의 금융상황을 정확히 진단받고 필요한 서민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 실적ⓒ사진제공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 누적 1조 원 돌파

신용회복위원회는 소액금융 누적 지원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소액금융은 2006년 11월부터 시작됐다. 신복위 채무조정 확정 후 6개월 이상, 법원 개인회생 인가 후 12개월 이상 이행 중인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운영자금, 고금리차환자금, 학자금 등을 연 2~4%의 저금리로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다.

대출재원은 전국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공기업의 기부금과 15개 지자체, 기업은행,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등으로부터의 무이자 차입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33만5000건, 총 1조 원을 지원했다.

이재연 위원장은 “지원실적 1조 원 돌파까지 대출 재원 마련에 도와준 은행권, 여신업권, 15개 지자체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에 감사하다”며 “채무로 인해 오랫동안 마음의 짐을 안고 있는 사람들이 또다시 어려운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재원 마련과 대상을 확대해 금융소외계층의 재기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배우 김수미(좌측)ⓒ사진제공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치 명예 홍보대사로 국민배우 김수미 위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일 김치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국민배우 김수미 씨를 김치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배우 김수미 씨는 유쾌하면서도 따뜻한 엄마 이미지로 다양한 계층의 팬을 보유하고 있어 젊은 층을 포함한 모든 세대, 나아가 전 세계인이 즐기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으로 김치가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김치 명예 홍보대사 위촉은 김치를 향한 배우 김수미 씨의 애정과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것이라 뜻깊다”며 “김치의 우수성과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길에 함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