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UBIST Analytics’ 선봬…동아제약,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비케어, ‘UBIST Analytics’ 선봬…동아제약,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 출시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2.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비케어, 'UBIST Analytics'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국내 제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통계 데이터 원인분석 솔루션인 'UBIST Analytic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국내 제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통계 데이터 원인분석 솔루션인 'UBIST Analytic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유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는 국내 제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통계 데이터 원인분석 솔루션인 'UBIST Analytic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UBIST Analytics는 원외처방 의약품의 통계 결과값에 대해 심층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엔 △ATC, 성분, 브랜드, 약품 등 단위 별 데이터의 통계적 분석 △월, 분기, 반기 등 기간 별 데이터 분석 △뉴스, 고시, 임상, 특허, 학회 등 총 5종 종합 정보 기반 필터링 분석 등 기능이 탑재됐다. 이외에도 사용자 별 커스텀 시장을 구성하는 고급 분석, 즐겨찾기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 들어있다.

보령, 2022 영업이익 566억 원…전년比 37% ↑

보령(구 보령제약)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2년 매출 7605억 원, 영업이익 566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지난 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 영업이익은 37% 상승한 수치다.

동아제약,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 출시

동아제약은 어린이를 위한 생약 성분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베나치오키즈는 일반의약품 소화제 '베나치오'의 어린이용 제품으로, 창출·육계·건강·진피·회향·현호색·감초 등의 생약 성분과 오매(매실을 훈증한 생약 성분), 아선약 성분이 함유됐다.

베나치오키즈는 딸기향과 복숭아향 2가지로 구성됐으며 스틱 파우치 형태다. 패키지 디자인은 동아제약의 어린이 브랜드 캐릭터 '판디'가 적용됐다. 1갑에는 10ml 스틱형 파우치(만 5세~8세 기준 1회 복용량)가 총 6포 담겨있다. 만 1세 이상 복용이 가능하며, 1일 3회 복용하면 된다.

최상림 교수, 의료계 대표 문학상 ‘한미수필문학상’ 대상 수상 

한미약품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제22회 한미수필문학상' 시상식을 열고 14명의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한미수필문학상은 환자와 의사 사이 신뢰 형성을 목적으로 한미약품과 청년의사 신문이 2001년 제정한 의료계 대표 문학상이다. 대상 수상자는 ‘한국산문’을 통해 정식 수필 작가로 등단하게 된다. 심사는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성석제 소설가(심사위원장)와 장강명 소설가, 박혜진 문학평론가가 맡았다. 상금은 대상 1000만 원, 우수상 3명 각 500만 원, 장려상 10명 각 300만 원이다.

올해 한미수필문학상에는 의료 현장에서 의사가 직접 겪은 이야기들을 풀어낸 126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대상에는 <유방암 환자의 군가>를 출품한 최상림 중앙대광명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수상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