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NH농협은행장, 中企 현장 소통 행보…현안 등 청취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석용 NH농협은행장, 中企 현장 소통 행보…현안 등 청취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7일 중소기업 윈팩을 방문한 이석영 NH농협은행장(사진 맨 오른쪽)이 현장 관계자로부터 공정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이석용 NH농협은행장, 中企 현장 소통 행보…현안 등 청취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이석용 은행장이 지난 7일 경기 용인시 소재 메모리반도체 분야 패키징 및 테스팅 전문기업인 (주)윈팩(대표 이한규)을 방문해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청취했다고 8일 밝혔다.

윈팩은 2002년 창립이래 10개의 특허 보유, 고객사로부터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공정을 의뢰받아 수행하는 OSAT 업체로, 국내 주요 메모리업체인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최대 고객사이다.

현장을 찾은 이석용 은행장은 “윈팩이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농협은행도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줄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고객상담센터 AI상담봇 ‘쏠리’의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사진은 쏠리 로고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연말정산 안내서비스’ 확대 시행

신한은행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행에 맞춰 고객상담센터 AI상담봇 ‘쏠리’의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매년 연말정산 시즌인 1~2월이 되면 많은 상담 문의로 상담사 연결 지연 등의 고객 불편이 발생했다.

이에 신한은행은 연말정산 AI상담봇 ‘쏠리’의 상담시나리오를 51개로 확대해 AI상담봇의 상담범위를 넓히고 청약, 대출, 연금 등의 금융상품 소득공제부터 연말정산과 관련된 납입증명서 등 각종 서류 발급까지 안내해 고객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이번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부터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연말정산과 관련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상담내용에 따라 기존 음성상담에 18개 관련 화면(웹뷰)을 추가로 보여주는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Multi-modal Interface)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담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이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AI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들에게 AI상담이라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AI상담이 ‘고객중심’의 관점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고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는 신한은행의 AI상담봇 ‘쏠리’는 2022년 약 600만 콜의 고객문의를 응대했으며 이 중 27%인 약 160만 콜의 고객 상담을 전문상담직원 연계 없이 완료했다.

 

신한은행은 고객상담센터 AI상담봇 ‘쏠리’의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사진은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서비스 화면 예시이다.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i-ONE Bank(개인)에서 계획적인 소비를 위해 본인의 현금흐름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는 i-ONE 자산관리 가입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마이데이터로 수집한 은행·카드·보험 등 금융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예상되는 정기적인 지출내역을 예측해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매월 지출하고 있는 구독서비스뿐만 아니라 금융지출(대출이자, 보험료, 할부결제), 생활지출(공과금, 각종 모임 회비)까지 다양한 정기지출의 지출일자와 금액을 안내해준다. 나아가 체계적인 지출관리를 위해 지출일 전 알림을 제공하고 매월 정기지출 현황도 요약해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의 미래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분석·관리 서비스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정기지출 관리뿐만 아니라 대출관리, 보험관리, 카드관리 등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관리를 도와주는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오는 12일까지 신청을 받는 ‘IT’s Your Life’ 3기 참가자 모집 안내문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금융 IT아카데미 3기 참가자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2일까지 금융 IT아카데미 ‘IT’s Your Life’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2022년 시작된 KB IT’s Your Life는 ‘KB Dream Wave 2030’ 진로 사업의 일환이다.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청년층의 IT 역량을 향상시키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원하는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KB IT’s Your Life 3기는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7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3개월 동안 △JAVA 기반 알고리즘 △SQL △반응형 웹 개발 △팀 프로젝트 등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IT 교육을 받는다. 더불어 팀 프로젝트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에게는 국내 IT 관련 시설 탐방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교육생이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비를 지원하고, 일대일 취업 컨설팅 및 취업 특강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IT’s Your Life는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청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IT 개발자를 꿈꾸는 많은 청년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금융,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에 30만 달러 긴급 지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6일(현지 시간)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글로벌 구호단체 등을 통해 총 30만 달러의 긴급 구호금을 전달했다.

8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이번 긴급 지원은 글로벌 사회 구성원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전세계적인 구호 활동에 동참하는 인도적 차원에서 결정됐다.

글로벌 25개 지역 206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시중은행 중에서는 유일하게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갑작스러운 지진 피해를 겪은 튀르키예 국민들과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피해 현장의 조속한 복구와 겨울 추위에 고통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해 하나금융그룹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2020년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이 인도네시아 현지 보건부에 코로나19 진단 키트 1만 개를 기부했으며, 2022년 베트남 중부 홍수 지역에 앰뷸런스 차량과 홍수 대피시설를 위한 지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