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박세리 홍보대사 위촉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박세리 홍보대사 위촉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2.1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코, 663억 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LH, 광명시흥지구 도시기본구상 국제공모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9일(목) 박세리 감독을 서민금융진흥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장(왼쪽)과 박세리 홍보대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박세리 홍보대사 위촉

서민금융진흥원은 박세리 감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박세리 감독은 LPGA(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에서 통산 25승을 거두며 아시아 최초 LPGA 명예의 전당에 가입하는 등 대한민국 여자 스포츠의 선구자로 활약했다. 

서금원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세리 감독은 서민금융 CF 촬영, 포스터 제작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면서 서민·취약계층에게 힘이 되는 서민금융을 알리기 위해 활약할 예정이다.

박세리 홍보대사는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통해 서민·취약계층을 든든하게 지원하는 서금원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다”며, “서민금융을 알려 서민·취약계층이 꼭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금원 이재연 원장은 “우리 국민 기억 속에 도전과 희망의 아이콘인 박세리 감독을 홍보대사로 모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몰라서 이용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서민금융을 널리 알려줄 박세리 홍보대사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캠코 CI
캠코는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113건을 포함한 663억 원 규모, 595건의 물건을 공매한다고 10일 밝혔다.ⓒ캠코 CI

캠코, 663억 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캠코는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113건을 포함한 663억 원 규모, 595건의 물건을 공매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매물건은 세무서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263건 포함돼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15일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H 로고
LH는 10일부터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를 대상으로 도시기본구상 국제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LH 로고

LH, 광명시흥지구 도시기본구상 국제공모 실시

LH는 10일부터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를 대상으로 도시기본구상 국제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명시흥지구는 1271만㎡ 규모의 신도시로 지난해 11월 지구지정 됐다.

이번 공모는 민간 전문가로부터 도시기본구상 아이디어와 일부 구역에 대한 입체적 도시공간계획을 제안 받아 일자리·교통·환경·주거 등 지역주민이 살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는 다양한 의견과 세계적 수준의 창의적인 도시개발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해외업체도 참가할 수 있도록 국제공모로 실시되며 도시·건축·조경 등 다방면에서 전문 업체들의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공모범위와 당선자 혜택이 대폭 확대됐다.

LH는 10일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17일에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현장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공모 참가신청은 2월 20일 17시까지 가능하고 작품은 4월 20일에 접수받으며 당선작은 4월말 발표될 예정이다.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은 “광명시흥지구는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수도권 서남부의 거점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LH는 투명하고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으로, 수도권 내 양질의 주택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