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고객만족도 조사 도입…소비자중심경영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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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고객만족도 조사 도입…소비자중심경영 강화한다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2.10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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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SBI저축은행이 고객만족도조사를 도입해 이용 경험, 관리서비스, 재이용 의향 등을 조사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하며 주기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진행해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은 SBI저축은행 CI다. ⓒ사진제공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고객만족도조사를 도입해 이용 경험, 관리서비스, 재이용 의향 등을 조사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하며 주기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진행해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은 SBI저축은행 CI다. ⓒ사진제공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상품 개선에 활용해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해 나간다고 10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고객만족도 조사를 도입해 현재 판매 중인 주요 금융상품을 대상으로 이용 경험, 관리서비스, 재이용 의향 등에 대해 조사를 진행해 상품별 종합만족도를 산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리서치와 함께 직접 거래 중인 고객뿐만 아니라 은행 등 타 금융권 고객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온·오프라인 상품 전부 시중은행 및 인터넷전문은행 수준으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사이다뱅크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분석됐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를 리서치 전문기관에 위탁함으로써 객관적으로 고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하고, 이를 지표화해 고객만족도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고객이 보다 만족하고 당행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주기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집된 고객의 의견을 판매 중인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타 업권 상품과의 비교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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