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전통주 체험 등 문화 이벤트 풍성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전통주 체험 등 문화 이벤트 풍성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현대카드는 2월 문화 이벤트로 클랙식 공연, 전통주 체험, 건축 사진 전시 등을 준비했다. 사진은 전통주 체험 문화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현대카드

현대카드, 전통주 체험 등 문화 이벤트 풍성

현대카드는 클래식 공연, 전통주 체험, 건축 사진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서울 신사동 소재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열여덟 번째 푸드 테마인 전통주에 맞춰 오는 18일 ‘이화주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클래스는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인 이현주 전통주갤러리 관장과 함께 쌀가루와 이화곡 누룩만을 활용해 직접 이화주를 빚어 보고, 국내 대표 이화주들을 시음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푸드 테마 전시는 5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진귀한 전통주 전시와 시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우리 술의 매력과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가회동에 위치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포토저널리즘의 대명사인 <라이프(LIFE)>의 컬렉션 전시인 ‘Time for Architecture’가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당대의 도시·사회의 분위기와 시대의 미학을 담고 있는 역사적 기록물인 ‘건축 사진’에 주목해 <라이프>에 실린 주요 건축 사진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준비했다.

한남동 언더스테이지에서는 24일 <손민수 Curated 03 이택기> 공연이 진행된다. 피아니스트 이택기는 2014년 헤이스팅스 국제 피아노협주곡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을 거머쥐며 화제를 모았으며,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국제 무대 데뷔 후 유럽과 미국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 공연은 이택기만의 감성으로 해석한 쇼팽과 슈만의 대표 연주곡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다양한 취향에 관해 소개하는 책 시리즈 <아무튼>의 49번째 책인 <아무튼, 노래> 출간에 맞춰 저자인 이슬아 작가의 북토크를 오는 23일 진행한다. 매일 주요 기사를 요약해 메일로 제공하는 ‘일간 이슬아’로 잘 알려진 이슬아 작가가 자신이 사랑하는 노래들을 소개하고 직접 부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저스틴 팀버레이크, 데스티니 차일드 등 2000년 전후에 활동한 아티스트들의 하이틴 팝 앨범을 소개하는 뮤직 테마 전시 <Highteen Pop>도 2월 한 달 간 뮤직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다. 현대카드는 최근 패션·예술·음악 등 모든 분야에서 2000년 전후의 ‘세기말’ 감성이 재유행하는 것에 주목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현대카드의 2월 문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가 2월 신학기를 맞아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신학기 맞이 체크카드 고객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2월 신학기 시즌을 맞아 KB국민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학기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13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신학기 맞이 행사에서는 △서점, 문구 업종 이용 및 50만 원 이상 이용 시 전원 1만 포인트리 증정 △리브 Next 카드 신규발급 시 선착순 1만 명에게 2023원 캐시백 제공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로 웨이브(Wavve) OTT 서비스 신규 구독 시 3개월 100% 캐시백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 체크카드로 서점, 문구 업종에서 1회 이상 결제하고 2월 한달 간 50만 원 이상 이용하면 응모 고객 모두에게 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신학기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소년을 위한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청소년 전용 상품 ‘KB국민 리브 Next 카드’를 신규 발급한 선착순 1만 명에게 2023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하고, 카드 발급 후 2만 230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선착순 2023명에게 추첨을 통해 1000원에서 최대 10만 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2023년 한 해 동안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로 OTT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Wavve)’에서 나라사랑 체크카드 제휴 상품 ‘Basic X KB나라사랑카드’ 이용권을 정기 구독 시 정가 월 7900원에서 1200원 할인된 가격인 6700원으로 특별 제공하며, ‘웨이브’ 신규 고객인 경우 3개월 이용요금을 100% 캐시백 받을 수도 있다.

세부 행사 내용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 Pay 앱, 리브 넥스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KB국민 체크카드 이벤트는 2월 신학기를 맞이해 Youth 고객 대상 행사들로 알차게 준비했다”며 “KB국민 체크카드가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빠짐없이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카드는 오는 19일 시스템 업그레이드 일정에 따라 이날 오전 4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결제 등을 포함한 일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사진은 삼성카드 CI이다. ⓒ사진제공 = 삼성카드

삼성카드, 19일 시스템 업그레이드…일부 서비스 일시 중단

삼성카드는 오는 19일 오전 4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온·오프라인 결제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를 중단한다. 이는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다.

13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 일정에 따라 △온라인 결제 △앱카드 및 간편결제(삼성페이 등) △100만원 초과 오프라인 결제 등이 19일 오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 단, 100만원 이하 오프라인 결제와 ARS 분실 신고는 중단 없이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카드 결제 외 일부 기타 서비스도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주요 중단 대상은 △홈페이지·앱 조회 △현금서비스·카드론 신청 △한도 조회, 변경 △실시간 알림 서비스(SMS, 알림톡) △앱카드 인증서비스 등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함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일시 중단 서비스 현황과 자세한 이용 제한 시간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