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660가구에 물품 기부해 난방비 부담 완화 지원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660가구에 물품 기부해 난방비 부담 완화 지원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2.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개최
한국마사회, ‘근거기반마술’ 번역본 발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LH 로고
LH는 14일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2만 장의 연탄과 11만2000L의 난방용 등유 등 약 2억 원 상당 물품을 하남시, 고양시 660세대에게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LH 로고

LH, 660가구에 물품 기부해 난방비 부담 완화 지원

H는 14일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2만 장의 연탄과 11만2000L의 난방용 등유 등 약 2억 원 상당 물품을 하남시, 고양시 660세대에게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밥상공동체 등에 따르면 무여탄 생산량과 수입량, 연탄 후원이 감소하고 최근에는 난방비 부담이 증가되면서 LH는 주거취약계층 등의 난방 지원을 위해 기존 하반기에 실시하던 물품 기부 일정을 연 초로 앞당겼다.

LH의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 계층 대상 동절기 노후 단독주택 개보수와 에너지 나눔을 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물품은 따뜻한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된다.

LH 관계자는 “정부의 난방비 지원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660세대에게 에너지 물품을 긴급 지원함으로써 남은 겨울과 꽃샘추위를 따뜻하게 보내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사회적 기여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한국무역협회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23)’이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SPOEX 2023은 오는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9까지 4일간 코엑스 A·B·C 홀에서 운영된다. 참가업체는 251개 스포츠 관련 기업으로 코로나 19 이후 최대 규모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진행된다.

이번 SPOEX 2023에서는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참관객 인원 제한을 두지 않았다. 해외 스포츠 기업이 오프라인 전시회에 직접 참여하고 해외 바이어들도 방문해 국제 전시회로서의 면모를 다시 확인할 수 있다. 

SPOEX 2023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스트리밍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전시회를 중계한다. 동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크라우드펀딩社 와디즈와 함께 참여기업의 온라인 펀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SPOEX 2023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국내 스포츠산업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활성화되는 계기를 만들 것이다”며 “이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국내 스포츠산업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근거기반마술(Evidence-Based Horsemanship)ⓒ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근거기반마술’ 번역본 발간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전문서적 ‘근거기반마술(Evidence-Based Horsemanship)’ 번역본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근거기반마술은 말의 뇌와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말을 조련하는 기술에 대한 책이다. 말 조련사 마틴 블랙과 뇌 신경학자 스티븐 피터스가 공동 집필했고, 마틴 블랙이 수년간 현장에서 겪은 생생한 현장 관찰 자료와 스티븐 피터스의 수십 년간의 연구 결과를 집대성했다.

이 책에서 두 저자는 말의 뇌를 인간의 뇌와 대조해 말과 사람의 사고의 차이점을 밝혔다. 말의 특성을 잘 이해하게 되면 말과 더 잘 소통할 수 있고 훈련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골자다.

저자의 집필 의도처럼 사람의 특성을 말에게 그대로 적용하려는 인간중심적인 방식을 벗어나 과학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말을 이해한다면 말과 말을 다루는 사람과의 안전한 공생은 물론 말 복지 향상에도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책은 총 7장으로 신경섬유와 수초형성과 발달, 말 뇌의 특징, 감각, 공포 반응, 학습, 악벽, 의인화로 구성돼있다. 이 책을 통해 과학과 관찰에 기반한 정보를 이용해 말 관리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책자는 비매품으로 온라인에서 열람 가능하며 말혈통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검색 포털에서 말혈통홈페이지 접속 후 자료실-E-Book으로 들어가면 근거기반마술 번역본을 다운받아 열람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