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2.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게임벤처4.0 창업팀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 창업·재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캠코 CI
캠코는 15일 대한적십자사에 최근 튀르키예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피해 현장 복구와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을 위한 성금 1원을 전달했다.ⓒ캠코 CI

캠코,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캠코는 15일 대한적십자사에 최근 튀르키예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피해 현장 복구와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을 위한 성금 1원을 전달했다.

임직원 모금 등을 통해 마련된 성금 1억 원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진 피해지역의 현장복구와 피난처 내 이재민들의 생필품과 구호품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지진피해 상황을 주시하며 피해복구를 도울 수 있는 구호 지원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년 제1차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게임벤처4.0 창업팀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년 제1차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와 게임벤처4.0 예비·초기 창업팀을 총 30개사 내외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 게임기업과 창업 5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와 예비 창업팀이 역량을 갖춘 게임개발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주 공간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는 국내 중소 게임기업을 대상으로 총 12개사 내외를 모집한다. 대형, 중형, 소형 등 다양한 크기의 독립된 사무공간을 지정해 신청할 수 있다. 입주기간은 최대 4년으로 입주 후 임대료 80%, 관리비 50%를 지원한다.

더불어 선정된 입주사는 게임개발을 위한 △모바일·VR게임 테스트베드 최신 장비와 시설 활용 △모바일 심화 Q&A와 컨설팅 지원 △게임 개발용 SW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게임 컨설팅 △경영 컨설팅 △채용 지원 △투자 유치 역량 강화 지원 등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창업 5년 미만의 신규 개발사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게임벤처4.0’은 총 18개사 규모로 모집한다.

선정된 창업팀은 최대 2년간 임대료와 관리비 등 입주비 전액을 지원 받아 공동 사무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와 동일한 시설은 물론, 육성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모집공고 포스터ⓒ사진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 창업·재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초기 스타트업 육성과 유망 기업 성장 촉진을 위한 스포츠산업 창업과 재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예비창업, 창업도약, 사회적 기업, 재창업 4개 분야로 총 150개의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모집 및 맞춤형 창업 보육은 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전국의 분야별 센터에서 진행된다. 

예비창업지원센터는 스포츠 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 3년 미만 48개 기업, 창업도약센터는 3년 이상 7년 미만 또는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료 이력을 가진 창업 3년 미만의 48개 기업을 모집한다.

또한 사회적기업전담센터에서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부터 창업 7년 미만의 16개 기업을 모집한다. 재창업지원센터는 폐업 등 창업 실패 경험이 있는 예비 재창업자와 재창업 3년 미만의 38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기업 선정은 각 센터별 서류와 발표 평가로 이뤄지며 선정된 기업은 11월까지 창업교육, 현장실습, 워크숍, 기업 간 교류 지원 등 맞춤형 기업 보육과 함께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된다. 

모집 기한은 3월 2일까지며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