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지역 신비의 숲 ‘아르카나’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지역 신비의 숲 ‘아르카나’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2.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블소2, 신규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 업데이트
펄어비스, 튀르키예 등 지진 구호 성금 5만달러 기부
위믹스, 브라질 최대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 상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아케인 리버’에 신규 지역 ‘아르카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지역 신비의 숲 ‘아르카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아케인 리버’에 신규 지역 ‘아르카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신비의 숲 ‘아르카나’는 울창한 숲과 귀여운 정령들, 몽환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다. 평화롭고 아름다운 정령의 숲에 갑자기 기이한 일이 일어나면서 정령들과 함께 숲의 잃어버린 노래를 되찾는다는 스토리를 갖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케인 심볼 : 아르카나’가 새롭게 추가되며, 이는 ‘아르카나’ 테마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문장이 부여된 장비를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문장 강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문장 강화 페이지에 문장이 부여된 장비 아이템과 재료 아이템을 등록하면 강화가 진행되며, 결과 창을 통해 옵션 능력치와 단계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6월 4일까지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 월드 일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매일 1회 접속 시 출석 스탬프를 제공하며, 7번째 스탬프를 찍을 때마다 미요의 자동전투 상자, 미요의 천둥 라이딩 선택상자, 미요의 대미지 스킨 (유닛) 선택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3월 16일까지 ‘매일매일 자동전투 플레이 이벤트’를 실시하고, 1일 1회에 한해 120분 동안 자동전투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경험치 아이템과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등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신규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을 15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소2, 신규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신규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을 15일 업데이트했다.

‘나선의 미궁’은 고대 나류국의 유물과 기술이 잠든 비밀 유적지로, 전작 ‘블레이드 & 소울’의 영웅 던전인 ‘나선의 미궁’을 계승한 4인 파티 던전이다.

블소2의 ‘나선의 미궁’은 총 2개의 구역으로 구성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구역을 선보인다. 각 방을 완료할 때마다 생성된 랜덤 포탈을 통해 다음 방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1구역 보스 ‘미노우’와 ‘배이도’를 처치하면, 나선무기와 신규 장비 ‘휘장’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휘장’은 특정 무공에 새로운 효과를 더해주는 기능이 있어 전투 시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블소2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나선의 미궁 기념 특별 선물’ 이벤트를 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은 푸시 아이템 5종을 받는다. 푸시 아이템 중 △‘나선의 미궁 업데이트 기념 선물’은 사용 시 최대 5개의 비사문 특별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확률에 따라 신규 전설 장비 1종도 얻을 수 있다. △나선의 인장(기간제 인장 아이템) △나선의 증표(기간제 장비도감 아이템) △개화의 소울 소환서(11회) 3개 △폭풍의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도 받을 수 있다.

블소2는 ‘나선의 미궁’을 완료하면 획득권 보상으로 ‘봉인된 나선의 궤’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봉인된 나선의 궤’는 ‘나선의 열쇠’를 사용해 ‘해방된 나선의 궤’로 교환할 수 있으며, 정해진 확률에 따라 △‘비사문 특별 주화 상자’ △‘영약: 천년설삼’ △‘빛나는 운명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 중 1종을 받을 수 있다. △‘신선루’ △‘진경: 심검’ △‘전설 무기 제작 비법서’ △‘전설 방어구 제작 비법서’ 중 추가 아이템 1종도 확률에 따라 획득 가능하다.

나선의 미궁 공략을 지원하는 ‘나선의 미궁 핫타임 버프 강화’와 ‘다시 찾아온 신비물약 상인’ 이벤트도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나선의 미궁 공략 시 매일 정해진 시간동안 공격력, 관통, 방어력, 명중의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신비 물약 상인을 만나면 체력 회복, 통제 해제 등의 효과를 가진 아이템 2종 ‘성스러운 물약’, ‘신비로운 물약’도 구매 가능하다.

블소2는 발렌타인 이벤트 ‘운명의 발렌타인’과 ‘AFTER 발렌타인’을 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 지역 사냥터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운명의 도치’를 사냥하면, 운명의 성도 각인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운명의 별빛 상자’와 다양한 버프 아이템을 얻는다. 2월 15일부터는 나선의 미궁 보스 ‘미노우’와 ‘배이도’가 발렌타인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블소2 내 모든 파티 던전을 완료한 이용자는 획득권 보상으로 ‘운명의 별빛 상자’를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튀르키예 등 대규모 지진 피해 복구 및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5만 달러를 오늘 15일 기부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튀르키예 등 지진 구호 성금 5만달러 기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튀르키예 등 대규모 지진 피해 복구 및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5만 달러를 오늘 15일 기부했다.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튀르키예 등 재난 복구 및 국경없는의사회의 긴급 의료구호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큰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위로를 전한다“며 ‘하루 빨리 피해 복구가 이루어져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전세계 재난 발생 지역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 지원금 1억원 △호주 산불과 터키 지진 복구 지원금 1억원 △터키 산불 피해 묘목 7000그루를 기부했다.

 

ⓒ위메이드 제공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가 15일 오전 2시(한국 시간) 브라질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에 상장됐다. ⓒ위메이드 제공

위믹스, 브라질 최대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 상장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가 15일 오전 2시(한국 시간) 브라질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에 상장됐다.

이로써 위믹스를 브라질 현지 통화인 레알화 (Real)로 거래할 수 있어, 브라질 내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메르카도 비트코인은 2013년에 설립된 브라질 최대 거래소다. 200종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 스테이킹, NFT, 팬토큰, 블록체인 아카데미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회사 2TM 그룹은 소프트뱅크, GP 인베스트먼트, 메르카도 리브레 등의 투자를 받았으며, 2021년 11월 기준으로 기업가치 21억 달러를 기록했다. 메르카도 리브레는 시가총액이 590억 달러에 육박하며, ‘남미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나스닥 상장사이다.

브라질은 위믹스 플레이 이용자가 많으며, 라틴 아메리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이다. 브라질 이용자들이 현지 통화로 보다 편리하게 위믹스를 거래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위믹스 팀은 '미르4' '미르M' 등 블록체인 게임과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믹스 팀은 주요국 현지 통화로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을 늘려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 활성화에 더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메르카도 비트코인은 브라질 이용자들을 위해 위믹스 생태계와 활용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런 투 언(Learn to Earn)' 프로그램을 3월 8일 론칭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