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장유병원,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 진행…‘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오는 25일 개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갑을장유병원,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 진행…‘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오는 25일 개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2.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갑을장유병원, 어르신 대상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 진행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6일 어르신을 모시고 정형외과 전문의의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6일 어르신을 모시고 정형외과 전문의의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6일 어르신을 모시고 정형외과 전문의의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 김해 소재 서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150여 명을 모시고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의학박사 출신 갑을장유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김수원 병원장은 무릎관절 질환에 대한 종류를 세부적으로 분류해 관절염 외 흔한 슬관절 질환 9종에 대해 설명하고 △관절내시경적 치료 △줄기세포치료 △치료장비 등 어려울 수 있는 의료 지식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했다.

또한 일상생활 속 무릎 건강관리 방법과 질환 예방법을 알려주면서 평상 시 관절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을 받고 예시로 답변하는 등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됐다.

의사 오케스트라의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오는 25일 개최

현직 의사로 구성된 MPO(Medical Philharmonic Orchestra)는 오는 25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제9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를 한미약품 후원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는 장애 어린이·청소년 예술교육용 기금 조성 목적의 자선 음악회로, 전석 무료 초대공연으로 진행된다. 한미약품과 MPO는 매칭펀드로 기금을 만들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더사랑복지센터 등 2개 단체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오케스트라로, 올해 콘서트에서는 모차르트 '클라리넷 5중주'와 베토벤 '7중주', '홀베르그 모음곡' 등 클래식 음악이 연주될 예정이다. 

광동 경옥고, 6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출시

광동제약은 <동의보감>에 수록된 경옥고 처방을 대중화한 '광동 경옥고'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광동 경옥고는 광동제약의 창업품목으로 올해 제품 출시 60주년을 맞는다. 생지황, 인삼,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후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하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새로운 패키지는 회사 창립 60주년 기념 엠블럼과 광동제약 CI의 모티브인 '거북이'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토끼'를 디자인 요소로 넣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동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연상할 수 있다. 묵묵히 정진하는 거북이의 성품을 본받아 품질에서는 타협하지 않고 엄선된 약재로 정성을 다하는 '올바른 고집'은 반드시 지켜나가겠다는 의미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케미렌즈, '케미 매직폼 키즈' 공급

안경렌즈 종합 메이커사인 케미렌즈는 어린이 및 청소년 근시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안경렌즈 '케미 매직폼 키즈'를 공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케미 매직폼 키즈는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인 '케미 퍼펙트 UV' 기능이 무상 탑재돼 있다.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 400 나노미터 에서 99% 이상 차단해 등하교 등 실외 활동이 많아질 자녀의 눈을 보호 할 수 있고, PC,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기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 또한 30% 이상 차단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예민한 성장기 자녀의 눈 보호를 위해 근시 조기 발견과 적합한 시력 교정이 중요하다"라며 "특히 취학 아동을 둔 부모라면 등교전 안과와 안경원 등을 방문해 자녀의 눈에 이상이 없는 지를 꼭 짚고 넘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