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급여 선지급 서비스 도입…여행이지, ‘봄맞이 여행 기획전’ 진행 [유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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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급여 선지급 서비스 도입…여행이지, ‘봄맞이 여행 기획전’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2.20 11: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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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 급여 선지급 서비스 도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워치와 20일부터 스태프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CU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워치와 20일부터 스태프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CU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워치와 20일부터 스태프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급여 선지급 서비스는 스태프가 정해진 급여일 이전에 급전이 필요할 때 급여의 일부를 미리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운영사와 동명(同名)인 페이워치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페이워치는 근무자 인증용 QR코드와 급여 통장 증빙이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CU의 스태프임이 인증되면 15만 마일리지가 근무자의 안전 계좌에 생성되며, 1만 마일리지는 1만 원으로 환산돼 이를 활용해 급여를 인출할 수 있다. 단, 스태프의 건전한 재정 운용을 돕기 위해 월 기본 인출 가능 금액은 15만 원으로 설정됐다. 향후 인출 한도는 월급 구간별로 확대 조정될 예정이다.

여행이지, 예약하고 바로 떠나는 '봄맞이 여행 기획전' 진행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봄 여행 시즌을 맞아 '봄맞이 여행 기획전'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봄맞이 여행 기획전은 이미 출발을 확정했거나 최소 인원 기준 미달 우려가 없는 상품들로 구성해 예약 후 출발을 확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봄 시즌인 2월부터 4월 중순 사이에 출발하는 일본, 동남아, 유럽, 미주, 남태평양 등 해외여행 패키지를 비롯해 국내 여행과 동남아 골프 여행 등 총 60여 개의 국내외 패키지여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봄맞이 여행 기획전 여행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토스페이 최대 7만 원 결제 할인 △여행이지 한정판 굿즈 증정 △신세계 면세점 제휴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락앤락, 이유식 맞춤 '리틀럽 브리즈 항균 TPU 도마' 출시

락앤락은 20일 '리틀럽 브리즈 항균 TPU 도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틀럽 브리즈 항균 TPU 도마는 육류·어류·채소 등 재료별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3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프리미엄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소재로 제작됐다. TPU 소재는 의료용품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안전한 소재다. 고탄성 재질로 유연하게 휘어지며 넘침 방지 테두리도 적용했다는 게 락앤락의 설명이다.

GS25, '빌로우'(BELOW)와 협업

GS리테일은 빌로우와 지난 13일 빌로우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상품 개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첫 디저트 상품으로는 오는 23일 선보이는 크림까눌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상품은 크림까눌레 오리지널 상품으로 기존 까눌레와 달리, 냉장 상태로 유통·판매된다. 

GS25는 냉장 디저트의 맛과 품목을 다양화하기 위해, 오리지날 맛 외에도 얼그레이, 초콜릿 맛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냉장 디저트 카테고리의 강화와 함께 편의점 업계 냉장 디저트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가격비교 서비스에 AI기술 도입

이커머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자동으로 상품을 수집해 가격비교 페이지를 생성하는 'AI가격비교' 기술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다나와의 AI가격비교 기술은 각 쇼핑몰로부터 제공받는 상품의 정보를 자동으로 모으고 분류해 가격비교 페이지로 생성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매 월 수만 개 상품의 가격비교 페이지를 사람의 도움없이 생성할 수 있다. 

다나와는 AI가격비교 기술을 의류카테고리에 적용, 10만 개 상품의 가격비교 페이지를 생성했으며 이달 의류 카테고리에서 AI가 등록한 가격비교 페이지의 수는 전체의 50%를 돌파했으며, 이를 통한 거래액 비중은 20%를 넘어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자랜드, 외식 물가 부담에 '집밥 가전' 판매 증가

전자랜드는 고물가 영향으로 '집밥'을 만들 때 도움을 주는 주방 조리 가전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전자랜드가 공개한 2023년 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가전 판매량 분석 자료에 따르면 해당 기간 동안 요리에 도움을 주는 전기오븐, 전기밥솥의 판매량이 직전 2주 대비 각각 97%, 28% 상승했다. 같은 기간 식기세척기의 판매량도 98% 증가했다.

전자랜드 측은 "최근 외식 물가 포함 난방비, 택시 요금 등 사회 전반적으로 고물가 현상이 지속돼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외식 대신 집밥을 선택하고 있고, 이에 관련 가전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생필품 초특가 프로모션 전개

이마트24는 오는 28일까지 계란 한 판, 10kg 쌀, 24개들이 롤티슈, 1L 우유, 번들맥주 등 21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24는 '으뜸 신선란 30구'와 '남양 경기미 10kg'을 각각 5480원과 3만1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CJ국산콩두부 380g'(5900원), '냉동대패삼겹살 300g'(6500원), '오뚜기 흑미/오곡 즉석밥 210g'(2700원), '칠성사이다/펩시콜라 제로 1.5L'(3800원), '콘트라베이스블랙커피 900mL'(4000원) 등 인기상품 1+1 덤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우유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2100원)와 '타이거비어/에델바이스 6입 번들맥주'(1만2000원), '청송보조개사과 1.5kg'(6980원), '흥생구운/반숙계란 6입'(3500) 등도 판매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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