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美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팔도, ‘틈새소스’ 2종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hc치킨, 美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팔도, ‘틈새소스’ 2종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2.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붙임] bhc치킨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 매장 이미지
bhc치킨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 매장 ⓒ사진 제공=bhc치킨

bhc치킨, 美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bhc치킨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해 본격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오픈한 전통 시장으로 LA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자 LA 시민도 즐겨 찾는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이다. 바로 옆에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인 더그루브가 위치해 있다.

이 매장에선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치킨 한 마리 메뉴 외에 윙, 텐더 등 부분육 시리즈도 함께 선보인다. 치킨, 프렌치프라이, 음료로 구성된 런치 세트 메뉴 4종을 비롯해 프렌치프라이, 뿌링 프라이, 코울슬로 등 총 20여 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로서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해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적극 활용된다. bhc치킨은 이번 북미 1호점 공식 오픈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팔도, ‘틈새소스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틈새소스와 틈새소스 핫소스 2종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틈새소스는 매운맛과 바비큐 소스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그릴드풍미베이스를 활용했다. 틈새소스 핫소스는 핫소스를 모티브로 했다. 토마토베이스와 사과농축과즙으로 과일의 상큼함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의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지수는 각각 6500SHU와 4500SHU다. 팔도만의 매운맛 레시피를 라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에서도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곤잘레스 비야스와 파트너십 강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스페인 곤잘레스 비야스(González Byass)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기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지난 16일 곤잘레스 비야스의 디에고 탈라베라(Diego Talavera) 해외사업 총괄이사와 김종현 아시아 영업 담당 매니저가 방한해 골든블루 부산 사무소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최용석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부회장과 박희준 부사장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 체계 구축과 사업 파트너십 강화를 다짐했다. 또한 노마드의 유흥용 판매 채널 확대,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노마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점유율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곤잘레스 비야스 역시 노마드 브랜드 홍보대사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

CJ제일제당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3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3기의 모집분야는 △테이스트&웰니스 △푸드 테크 △지속가능성 3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10일 오후 6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이번 기수부터 발굴·지원 범위가 확대된다. 선발된 기업에게 투자하는 초기 투자금은 기존 1억 원에서 최대 3억 원까지 늘어나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 기회도 강화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PoC(사업 실증) 지원과 정부 창업 지원 사업 수혜 연계 혜택을,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더벤티, 20일 아메리카노 50% 할인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20일 하루 멤버십 프로모션 ‘더벤티데이’를 진행한다.

더벤티데이는 매 월 더벤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다. 2월 더벤티데이에는 공식 앱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한 신규 회원에게 핫 아메리카노를 반값에 제공하는 ‘반값습니다’ 쿠폰을 증정하며,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경우 300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멤버십 고객을 포함한 기존 멤버십 고객에게는 RTD와 사이드 메뉴를 제외한 전 메뉴 500원 할인 쿠폰과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당일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