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가천대, ‘PIP3 리포좀 기반 약물전달체’ 공동연구 협약 체결…동아제약 미니막스, 키즈 핸드타월 굿즈 프로모션 진행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령-가천대, ‘PIP3 리포좀 기반 약물전달체’ 공동연구 협약 체결…동아제약 미니막스, 키즈 핸드타월 굿즈 프로모션 진행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2.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 숙취해소제 '굿샷플러스' 베트남 총판 계약 체결

동성제약은 숙취해소제 '굿샷플러스'의 베트남 수출 총판을 계약하고 100만 병을 수출하기로 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숙취해소제 '굿샷플러스'의 베트남 수출 총판을 계약하고 100만 병을 수출하기로 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숙취해소제 '굿샷플러스'의 베트남 수출 총판을 계약하고 100만 병을 수출하기로 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굿샷플러스는 천연 아미노산 'L-시스테인'을 주성분으로 한다. L-시스테인은 과도한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체내 생성 및 축적될 수 있는 발암 위험 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빠르게 분해하고 배출시켜 숙취로 인한 두통, 메스꺼움을 줄여준다는 게 동성제약의 설명이다.

동성제약 측은 "항산화 물질 '글루타치온'의 분비를 향상시킴은 물론, L-아스파라긴, 타우린, 비타민B2, B6, 사양벌꿀 함유로 간세포의 손상 방지 및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킨다"고 덧붙였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국제 건기식 전시회 '비타푸드 인도' 참가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 건강기능식품 전시회 '2023년 비타푸드 인도'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올 들어 처음 열리는 비타푸드 행사로,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프라가티 마이단(Pragati Maidan) 컨벤션 센터에서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분야의 업체 및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행사 기간 동안 홍보 부스를 운영해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및 원료 품목, 관련 기술 및 인프라 등을 소개하고,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및 파트너 발굴에 나선다.

보령-가천대, 'PIP3 리포좀 기반 약물전달체' 공동연구개발 협약 체결

보령(구 보령제약)은 가천대학교 이길여 암·당뇨 연구원과 종양 관련 대식세포를 표적하는 PIP3 리포좀 기술 기반 특이적 약물전달체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종양 관련 대식세포(TAM, Tumor-associated macrophage)는 종양의 미세 환경에 분포하는 면역 세포로, 면역억제 효과로 인해 양 성장을 촉진하고 항종양 면역 반응을 억제한다. TAM 항면역억제 효과를 차단하면 암 치료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최근 TAM 표적하는 암치료법이 항암 치료법으로 부상하고 있다.

가천대 연구진은 최근 연구에서 'CD14'라는 TAM 표면 수용체에 'PIP3'라는 물질이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것을 발견하고, 이러한 작용기전을 규명해 2022년 국제학술지 'Cell Death & Differentiation'에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보령은 가천대와 PIP3를 활용해 제작한 리포좀에 다양한 항암제를 탑재한 약물 전달체를 개발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현재 가천대 이길여 암·당뇨 연구원은 PIP3를 이용한 TAM 특이적 약물 전달체(DDS)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휴메딕스, 엔솔바이오와 맞손…골관절염 치료제 사업 강화

휴메딕스는 최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엔솔바이오사이언스(이하 엔솔바이오)와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50억 원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휴메딕스는 엔솔바이오 지분 5.08%를 확보했다. 이번 지분 투자는 엔솔바이오의 펩타이드 기반 신약개발에 대한 기술력과 잠재적 가능성, 시장 경쟁력이 크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엔솔바이오는 펩타이드 물질을 기반으로 퇴행성디스크 치료제, 골관절염 치료제, 항암제 등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펩타이드는 아미노산 단위체들이 연결된 중합체로 단백질-단백질 상호작용(PPI·Protein-Protein Interaction)을 조절한다. 휴메딕스는 이번 투자로 골관절염 치료제 E1K의 국내 사업화 우선 협상권을 확보했으며, 엔솔바이오는 투자 자금을 활용해 골관절염 치료제 E1K(엔게디1000) 등 신약 개발 및 상용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키즈 핸드타월 굿즈 선착순 증정 프로모션 진행

동아제약은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인 미니막스가 새학기 시즌을 맞이해 미니막스 정글 2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 미니막스 키즈 핸드타월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미니막스 키즈 핸드타월은 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면 100%로 제작됐다. 핸드타월에는 아이들이 직접 이름을 적는 라벨과 귀여운 캐릭터 자수가 새겨져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다른 채널에서도 진행할 계획이다.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 WHO PQ 인증

GC녹십자는 수두백신 '배리셀라'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사전적격성평가(PQ, Pre-Qualification)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전적격성평가는 백신의 품질 및 유효성·안전성 등을 심사해 국제 조달시장 입찰에 참여하기 위한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GC녹십자는 신종플루백신 및 계절독감백신에 이어 이번 수두백신까지 PQ 승인을 받게 됐다.

배리셀라는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바이러스주인 'MAV/06' 균주를 사용한 백신이다. 기존 제품보다 바이러스 함량을 높임과 동시에 제품의 안정성을 한층 개선했으며, 글로벌 임상을 통해 기존 PQ 인증을 받은 바리박스(VARIVAX)와 면역원성 측면에서 비열등성을 입증 및 동등한 수준의 안전성을 확인한 바 있다. 또한 최신 무균 생산 시스템에서 세포배양, 바이러스 감염, 정제 등의 공정을 거쳐 생산되며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