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김문석 대표이사 취임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BI저축은행, 김문석 대표이사 취임식 개최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2.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SBI저축은행이 김문석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김문석 대표이사가 발언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SBI저축은행
지난 17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개최된 SBI저축은행 대표이사 취임식에서 김문석 대표이사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지난 17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김문석 대표이사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문석 대표이사는 위기 대응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현재 기준금리 인상 등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녹록치 않은 경영 환경에 처해 있다”며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기 위해 △건전하고 스마트한 경영환경 조성 △디지털 경쟁력 강화 △고객‧주주‧직원의 균형성장을 통한 시장지배력 향상 △업의 본질에 따른 핵심가치에 집중 등 네 가지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

또한 김 대표는 임직원에게 “어려운 상황을 정면 돌파할 태세를 갖추고, 과거의 관성을 과감히 버리고 혁신적인 방안을 강구하며, 미래에 대해서도 준비하는 치밀함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김문석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유지해 온 각자대표이사 체제를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