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로얄’ 호텔 완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건설, 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로얄’ 호텔 완공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3.02.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아틀란티스 더 로얄 전경 ⓒ 제공=쌍용건설
아틀란티스 더 로얄 전경 ⓒ 제공=쌍용건설

쌍용건설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소재 특급호텔 '아틀란티스 더 로얄'을 준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두바이 팜 주메이라 인공섬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더 로얄은 44층, 호텔 3개동, 791객실과 39층, 레지던스 3개동, 231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총 공사비는 약 12억5400만 달러(약 1조5500억 원) 규모다.

쌍용건설은 2015년 12월 당시 회사 최대주주인 두바이투자청(ICD)으로부터 해당 프로젝트를 벨기에 베식스사(社)와 공동 수주, 이듬해 7월 착공에 들어가 약 80개월간 공사를 진행해 호텔을 완공시켰다.

아틀란티스 더 로얄은 마치 레고 블록을 쌓아 올린 듯한 독특한 외관을 갖춘 게 특징이다. 독립건물인 호텔과 레지던스는 80m 높이에 설치된 스카이브리지로 연결된다. 스카이브리지 옥상에는 90m 길이 스카이 풀을 마련해 두바이 일대 스카이라인과 걸프만 전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쌍용건설 측은 "레고 모양 블록을 모두 유선형으로 휜 건축물 시공 사례는 전(全)세계적으로 거의 없다. 이번 준공으로 해외 고급건축 시공실적 1위 건설사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 여세를 몰아 두바이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서 고급건축 수주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