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온코크로스, ‘카나브 적응증 확대’ 공동연구 계약 체결…휴온스메디텍, 아프리카에 체외충격파 쇄석술 전파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령-온코크로스, ‘카나브 적응증 확대’ 공동연구 계약 체결…휴온스메디텍, 아프리카에 체외충격파 쇄석술 전파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2.2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 GPTW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대웅제약은 24일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24일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선정에 대웅제약 측은 "일하는 시간과 장소, 방법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일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스마트오피스, 재택근무 등 직원들이 여건에 맞춰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시행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보령-온코크로스, '카나브 적응증 확대' 공동연구개발 계약 체결

보령(구 보령제약)은 AI 신약 벤처기업인 온코크로스와 고혈압 치료제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의 적응증 확대를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온코크로스의 AI 플랫폼인 'RAPTOR AI'를 활용해 카나브의 신규 적응증을 발굴할 예정이다. RAPTOP AI는 약물의 최적 적응증을 찾아내는 AI 신약 개발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신약이나 이미 승인된 약물의 새로운 적응증을 탐색하거나 병용치료 약물 조합 도출에 활용할 수 있다.

휴온스메디텍, 의료 불모지 아프리카에 체외충격파 쇄석술 전파

㈜휴온스메디텍은 최근 외교부 산하 의료봉사단체 PMCI와 아프리카 에스와티니의 의료 관계자를 대상으로 체외충격파 쇄석술을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외충격파 쇄석기 'URO-EMX'를 에스와티니에 공급하면서 진행됐다.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교수와 충남대 김선영 명예교수, PMCI와 함께 현지 의료기관을 통해 쇄석술을 선보이고,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시술 및 사용자 교육, A/S 초기 대처 교육 등이 전개됐다. 또한 △URO-EX △URO-EMX △MT-2000 △IMPO 88 등 대표 기기들을 소개했다.

유한재단, 2023년 장학금 수여

유한재단은 지난 23일 오전 유한양행 4층 대강당에서 '2023년 유한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2023년도 장학금 수혜자는 가톨릭 꽃동네 대학교 권예린 등 101명으로 1년 등록금을 두 학기에 나눠 지급 받는다. 

김중수 이사장은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은 유한재단은 여러 교육 및 복지사업 사회봉사 활동을 지원하고 있지만 그중 미래의 한국을 이끌어 갈 학생들의 장학사업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라며 "여러분들이 올곧게 자라 유일한 박사의 정신이 지향하는 공의식(public mind)을 갖고 사회발전과 안정을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일조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