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대구국제섬유박람회서 친환경 섬유 전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티앤씨, 대구국제섬유박람회서 친환경 섬유 전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2.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효성티앤씨는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인 '2023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참가한다. ⓒ 효성
효성티앤씨는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인 '2023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참가한다. ⓒ 효성

효성티앤씨는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인 '2023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참가, 친환경 섬유를 대거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 국내 업체 중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 △친환경 스판덱스 존 △친환경 나일론 존 △노스페이스 콜라보레이션 존 등 친환경을 테마로 한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리사이클 섬유와 바이오 섬유가 적용된 다양한 제품과 원단을 전시한다.

친환경 스판덱스 존에서는 △옥수수 추출물로 만든 세계 최초의 바이오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 △100% 재생폐기물로 만든 리사이클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리젠’으로 만든 원단 △효성티앤씨 패션디자인센터(FDC)가 친환경 스판덱스로 제작한 아우터, 이너웨어 등을 소개한다.

친환경 나일론 존은 △바다에 버려진 폐어망을 재활용한 '리젠오션' 나일론 섬유 △고강력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리젠 로빅'과 '리젠오션 로빅'으로 만든 원단 △리젠 로빅이 적용된 세계적인 백팩 브랜드 오스프리, 미스터리랜치 등의 제품을 전시한다.

또한 노스페이스 콜라보레이션 존에서는 '리젠코리아'로 만든 노스페이스의 티셔츠, 스웻셔츠, 스웻팬츠 등 30여 벌의 친환경 패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리젠코리아는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다.

이 외에도 효성티앤씨는 이번 PID에서 역대 최다인 18개의 협력사와 함께 공동 부스를 꾸렸다. 효성티앤씨는 협력사에게 원단 및 제품 전시 공간과 영업, 상담 장소를 무상 제공하는 등 섬유 업계 상생을 주도하고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리사이클 섬유를 포함해 바이오·생분해 섬유 등 차세대 친환경 섬유에 대한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며 "친환경 섬유의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서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패션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