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채권시장 안정 위한 2월 P-CBO 2850억 원 첫 발행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채권시장 안정 위한 2월 P-CBO 2850억 원 첫 발행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2.2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금융공사, 상반기 주택금융연구 논문 공모
한국마사회, ‘2023년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 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채권시장 안정 위한 2월 P-CBO 2850억 원 첫 발행

신용보증기금은 채권시장 안정과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오는 28일 2850억 원 규모의 P-CBO를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신보 P-CBO보증은 개별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함으로써 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통상 신보의 P-CBO는 매년 3월에 첫 발행돼 왔으나, 올해는 작년 하반기 시작된 채권시장 불안으로 자금조달에 일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발행시기를 한 달 앞당겼다.

신보는 3월 이후에도 발행을 지속할 예정이다.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가까운 영업점에서 대·중견기업은 유동화보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보 관계자는 “최근 채권시장은 금리 상승세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나 일부 기업은 여전히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채권시장 안정화와 기업들의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연간 P-CBO 발행 계획에 맞춰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금융연구 2023년 상반기 논문 공모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연구 2023년 상반기 논문 공모 포스터ⓒ사진제공 =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공사, 상반기 주택금융연구 논문 공모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연구 활성화와 주거복지정책 개발을 위한 2023년 상반기 ‘주택금융연구’ 논문 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공모전에는 주택금융 등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4월 16일까지 주택금융연구원 온라인투고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논문 주제는 부동산 시장, 정책, 금융, 상품, 정보기술, 감정평가, 제도 등 부동산 관련 연구다. HF공사 주택금융연구원에서 발간하는 2023년 ‘주택금융연구’ 제7권 1호에 실리는 논문에 대해서는 편당 400만 원의 원고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HF공사 주택금융연구원 ‘주택금융연구‘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택금융연구원에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말산업 취업대비반 교육현장ⓒ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2023년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 개시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인력고용을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2023년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을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해 9년차를 맞이한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원하는 말산업 전문인력 고용 촉진을 위한 사업이다. 말사업체에게는 인건비 지원, 말산업 전문인력에게는 취업유지지원금 지원을 통해 말사업체-근로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상생협력 취업시장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사업규모는 작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말사업체에는 월 30만 원, 고용 인턴에게는 월 30만 원과 보수교육 등을 기본 9개월간 지원한다. 또한 인턴십 지원금 잔여 예산 현황에 따라 최대 12개월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금은 3개월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체가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하면 한국마사회 담당부서에서 검토 후 말산업체와 인턴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한다.

말사업체의 신청 요건으로는 △4대 보험 가입 △주5일 근무에 해당하는 법정 최저임금 이상의 고정 급여 지급 △승마시설의 경우 시설 신고 △고용 인턴 마사회 재직자 보수 교육 참가 지원 권고 위 4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인턴의 신청 요건으로는 △말산업 전문인력 1·2차 양성기관 졸업(예정)자 △일반 고교・대학의 말(축산) 관련 전공학과 졸업(예정)자 △말 관련 자격 취득자 △사업신청일 기준 만 60세 이상인 자 위 4가지 요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올해 12월 3일까지며, 총 지원 규모는 8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구체적 지원요건과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