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Start-up NEST)’ 제13기 모집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Start-up NEST)’ 제13기 모집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3.0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중진공, 구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LH, 국민 아이디어로 실제 사업 추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CI
한국수력원자력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해 ‘구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한국수력원자력 CI

한국수력원자력·중진공, 구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국수력원자력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해 ‘구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구조혁신지원사업은 급격한 산업환경의 변화가 기업의 경영위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디지털혁신, 경영·생산조직 재설계, 인력 재배치·효율화 등 중소기업의 신사업 진출을 촉진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의 비용 부담은 없다.

사업 세부내용은 △신사업 분야로의 업종 추가·전환을 위한 사업전환 컨설팅 △디지털 역량 제고를 위한 디지털전환 컨설팅 △노동환경 변화에의 능동 대응을 위한 산업·일자리전환 컨설팅과 후속 연계사업 지원이다. 사업전환 승인 시 저금리 사업전환자금, 세제혜택,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 등을 지원하게 된다.

사업참여와 우선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사업접수처에서 사업내용 확인과 참여 신청 후 한수원 동반성장부로 신청서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전혜수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은 “한수원은 중진공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원전 분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규사업 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tart-up NEST’ 제13기 포스터ⓒ사진제공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Start-up NEST)’ 제13기 모집

신용보증기금은 제13기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참여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모집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며 오는 7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신보는 소셜벤처 전형, 딥테크 특별전형 등 총 4개 부문, 90개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는 신보의 축적된 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신보는 선발 기업에게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해외진출·창업공간 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자체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KOTRA,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등과 연계한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지금까지 총 6718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106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평균경쟁률 6.3대1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며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 성장성과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 LH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 LH

LH, 국민 아이디어로 실제 사업 추진

LH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고 국민중심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국민 마음에 쏙 드는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국민마음愛’ 아이디어 공모전을 6일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것, 불편해 하는 것, 바라는 것 등에 대해 의견을 받고 LH가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들의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민 관점 사업추진을 위해 LH가 지난달 수립한 ‘2023년 7대 중점 추진과제’ 중 국민과 밀접하게 연관된 △도시·주택 건설 △국민 주거안정 △지역 활력 △국민편익 증진 네 가지 분야다.

△도시, 신도시, 주택, 교통, 아파트 품질 △주거복지, 임대주택, 맞춤형 주거지원, 입주민 서비스 △인구소멸 대응, 지역활력  △국민편익증진 등 자유롭게 공모 주제를 선정하면 된다.

심사 항목은 △제안 내용의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이며 LH는 공정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대상 1인(팀), 최우수 4인(팀), 우수8인(팀), 장려 20인(팀) 등 총 33인(팀)을 선정한다. 총 2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오는 24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으며, 심사결과는 4월 중으로 발표된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H는 국민이 필요로 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