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모바일’, 서비스 1000일 기념 헌정 영상 공개 및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FIFA 모바일’, 서비스 1000일 기념 헌정 영상 공개 및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원작 리메이크 프로젝트 ‘더 세븐나이츠’ 공개
‘C2X NFT 마켓플레이스’, 인기 IP '마시마로’와 펀딩 프로모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 서비스 1000일을 맞아 이용자 헌정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제공

‘FIFA 모바일’, 서비스 1000일 기념 헌정 영상 공개 및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 서비스 1000일을 맞아 이용자 헌정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차범근 감독, 배우 신현준, 캐스터 성승헌, 아나운서 장예원, 방송인 알베르토 등 그동안 ‘FIFA 모바일’ 서비스에 도움을 준 유명인들의 축전으로 제작된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차범근 감독은 게임 내 해설에 참여해 이용자들의 플레이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했으며, 배우 신현준은 닮은꼴로 화제가 됐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를 흉내내는 재치 있는 연기로 광고 영상을 찍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캐스터 성승헌과 아나운서 장예원은 ‘FIFA 모바일’ 쇼케이스 등 각종 행사에 진행을 맡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알차고 유쾌하게 전달했으며, 방송인 알베르토는 ‘FIFA 월드컵 2022’ 콘텐츠의 광고모델로 활약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10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19일까지 1000일 기념 운동회 이벤트에 참여하면 ‘[0-5진][월드컵22] 선수 113~120’와 포지션별 엘리트 각성 재료를 모두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간단한 예선/본선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최종 보상으로 ‘[6-8진화][ICON] 선수 111~118’를 지급한다. 또한 동기간에 진행되는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하면 ‘진화등급 교환권팩(중급 포함) x10’, ‘[0-5진][23TOTY 포함] 선수 100~120 x5’, ‘행운의 스페셜 찬스 상자(30개~600개)’ 등 매주 보상을 제공하며, 토요일마다 진화/강화/각성 재료로 구성된 ‘[토요일] 성장 패키지’를 지급한다. 주간 보상으로는 ‘[0-5진][23TOTY 포함] 선수 111~120 x1’를 매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4월 19일까지 게임 내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면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경품은 토트넘/레알 마드리드/울버햄튼 전체 사인 유니폼, 토트넘 손흥민 사인 유니폼, 박지성 사인 유니폼 등으로 구성된다. 이 외 ‘FIFA 모바일’ 서포터즈 1, 2기가 팀을 나눠 이용자용 쿠폰 아이템을 모으고자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는 예능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이날 “서비스 1000일이라는 시간 동안 변함없이 ‘FIFA 모바일’를 즐겨 주신 감독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헌정 영상 공개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정식 계승한 리메이크 작품 '더 세븐나이츠(The SevenKnights)'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원작 리메이크 프로젝트 ‘더 세븐나이츠’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정식 계승한 리메이크 작품 '더 세븐나이츠(The SevenKnights)'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세븐나이츠’의 9주년을 기념해 공개된 '더 세븐나이츠'는 원작을 계승한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즐겼던 시점의 재미를 다시 한번 선사하기 위해 원작의 장점은 계승,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할 계획이다.

'더 세븐나이츠'는 기존의 스토리와 캐릭터성은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내년 상반기 CBT 진행을 목표로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세븐나이츠’부터 ‘세븐나이츠2’까지 오랜 기간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개발진이 이끌고 있으며, 구체적인 게임성 및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세븐나이츠’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리메이크 프로젝트 공개 소식과 함께 '더 세븐나이츠'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원작의 사황 중 한명인 ‘에이스’가 검술을 연마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은 고퀄리티 카툰 스타일 그래픽으로 연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날 "오랜 기간 ‘세븐나이츠’를 사랑해주신 이용자분들에게 원작의 감동을 드리기 위해 리메이크 프로젝트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게임성에 대해 안내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시마로’ 캐릭터 상품의 펀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C2X NFT 마켓플레이스’, 인기 IP '마시마로’와 펀딩 프로모션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시마로’ 캐릭터 상품의 펀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마시마로’의 IP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회사 ‘로그인디(대표 조현경)’와 함께 ‘마시마로’ 캐릭터를 활용한 펀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펀딩을 진행하는 상품은 마시마로의 엉덩이향 디퓨저, ‘동고베이비(don’t go baby)’다. 마니아층에게 인기를 누린 마시마로 인형의 엉덩이향을 콘셉트로 바닐라, 로즈, 머스크 등 12개 향을 조향해 제작했다. 펀딩은 ‘텀블벅’을 통해 3월 12일까지 진행하며, 펀딩 참여자들은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정품 보증서 NFT를 받을 수 있다. 해당 NFT를 보유하면 추후 홀더들을 위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해당 NFT의 2차 거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탈중앙화 마켓을 통해 가능하다.

마시마로는 작가 김재인의 창작 캐릭터다. 올해 1월에는 토끼의 해를 맞아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단독 전시를 진행하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과의 신제품 출시 및 팝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현경 대표는 이날 “마시마로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해 게임,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려온 1세대 K-콘텐츠”라며 "우수한 K컬처를 발굴해 글로벌 웹3 시장에 소개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와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