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1200원 현금배당 결의…24일 주총서 확정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증권, 1200원 현금배당 결의…24일 주총서 확정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0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대신증권은 2022 회계연도 기준 현금배당금(보통주 기준)으로 1200원을 의결했다. 사진은 대신증권 CI이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 1200원 현금배당 결의…24일 주총서 확정

대신증권이 보통주 1주당 1200원의 현금배당을 결의했다. 이에 따라 대신증권은 25년 연속 현금배당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7일 대신증권에 따르면 전날(6일) 열린 이사회에서는 2022 회계연도 기준 보통주 1주당 1200원, 우선주 1250원, 2우B 1200원으로 각각 현금배당금 지급을 결정했다.

이에 따른 결산배당금 총액은 801억 원이다. 1주당 시가배당률은 보통주 기준 8.15%, 우선주 9.19%, 2우B 9.21%다. 이번 배당금은 지난해 제시한 배당가이드 라인에 부합하는 수준에서 결정됐다. 업황부진에 따른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일관성 있는 배당정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다.

이와 함께 재무제표 승인의 건이 안건으로 상정됐다. 대신증권은 주주총회에서 연결실적기준 영업이익 2535억 원, 당기순이익 1317억 원을 확정하는 안건을 올렸다.

이는 지난 2월 실적변동 공시에서 밝힌 연결기준 순이익 2034억 원보다 717억 원 감소한 규모다. 계열사인 대신프라퍼티에서 발생한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해 보수적 회계기준을 적용해 충당금을 적립했기 때문이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관련 세금은 현재 과세 예고된 사안으로, 추후 취소를 위한 행정절차를 밟아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이사회에서 처리된 안건은 오는 24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송종원 대신증권 경영기획부문장은 “대신증권은 일관성있는 배당정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신뢰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와 함께 ESG경영을 보다 강화해 그룹의 지속가능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Prime센터 개인고객 중 국내 상장 ETF·ETN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ETF·ETN 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은 Prime센터 개인고객 중 국내 상장 ETF·ETN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ETF·ETN 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슬기로운 ETF·ETN 생활’ 3월 이벤트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Prime센터(비대면, 은행연계) 개인고객 중 국내 상장 ETF·ETN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ETF·ETN 생활’ 3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매매 금액별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신청은 Prime센터(비대면, 은행연계) 위탁계좌 1인 1계좌에 한해 가능하며, KB증권 홈페이지, HTS(H-able), MTS(M-able)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간 중 신청한 계좌로 국내 상장 ETF·ETN 일간 매매 금액이 △200억 원 이상인 경우 160만 원 △150억 원 이상 200억 원 미만인 경우 120만 원 △100억 원 이상 150억 원 미만인 경우 80만 원 △50억 원 이상 100억 원 미만인 경우 40만 원 △30억 원 이상 50억 원 미만인 경우 25만 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리워드는 일자별 조건 충족 시 중복 혜택이 가능하며, 일간 매매 금액 구간별 중복은 불가능하다. 기간 내 총 상금을 합산해 제세공과금(22%)을 제외 후 참여 계좌로 이벤트 종료 후 1개월 내 지급될 예정이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KB증권 고객들의 성공 투자를 기원하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식 투자는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오는4월 9일까지 ‘도전 웨일 앰버서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4월 9일까지 ‘도전 웨일 앰버서더’ 이벤트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오는 4월 9일까지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이용한 신한투자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도전 웨일 앰버서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이용한 고객이 개인 SNS(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후기를 올리고 공유한 뒤, 신한투자증권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된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해당 콘텐츠 URL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단, 작성 시 필수 해시태그(#신한투자증권, #신한간편투자웨일, #신한증권, #신한이벤트 등)를 내용에 포함해야 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쏠X웨일 캐릭터 각인 골드바 1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신한투자증권 인스타그램 계정 DM을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지급 예정이다.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신한투자증권에서 부담한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022년 10월 네이버 웨일과 포괄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올해 2월 고객이 주식투자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출시한 바 있다.

현재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국내 주식(ETF·ETN)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해외 주식, 금융상품 등 다양한 거래 상품을 추가해 이용자의 주식투자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 김수영 브랜드홍보본부장은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고객에게 호평받는 서비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 개개인의 꿀팁을 확인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개선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나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사내모델이 ‘비대면 랩(Wrap)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비대면 Wrap 서비스’ 출시…영업점 방문 불편 해소

유진투자증권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MTS를 통해 가입은 물론 입출금과 해지 신청까지 가능한 ‘비대면 랩(Wrap)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비대면 랩(Wrap) 서비스’에 따라 앞으로 투자성향이 적합한 유진투자증권 고객은 전문 상담원과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화상 상담을 거친 후 MTS에서 계약은 물론 입출금, 해지 신청 등 다양한 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투자일임 계약 체결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영업점 방문 상담을 필수적으로 거쳐야만 했지만, 앞으로는 관련 법령에 의거해 화상 상담으로 설명의무를 이행했을 때도 투자일임 계약 체결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시간적, 지리적 어려움으로 인해 영업점 방문이 힘든 고객들에게 편리한 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비대면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런 배경을 고려해 서비스 라인업도 차별성을 뒀다. 영업점과 온라인에 차이를 두는 기존 업계 관행을 깨고 영업점에서 제공하는 모든 랩 서비스를 MTS로 가입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마련한 것이다.

온라인 고객뿐만 아니라 영업점에서 랩 서비스에 가입한 기존 고객들도 MTS를 통해 입출금 및 해지 신청이 가능하다. 단, 일부 취소 업무는 MTS에서 처리되지 않는다. 영상 상담 및 업무처리 시간은 영업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이지만, 별도 신청 시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조성호 금융상품실장은 “유진투자증권 고객이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랩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이번 서비스를 오픈했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