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창립기념일 맞아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전개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창립기념일 맞아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전개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카드가 3월 한 달간 진행하는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창립기념일 맞아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전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창립기념일이 속한 이달(3월) 한 달간 KB국민카드 대표상품인 ‘위시(WE:SH) 카드’ 슬로건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 성취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전국 지역아동센터 소속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4월 별도의 소원 공모를 거친 후 어린이날이 있는 5월 선정 아동에게 소원 성취(위시드림)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 행복생활 파트너로서, 전 임직원이 일상에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문화 정착과 함께 ‘걷기 기부’를 통한 저탄소 생활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소원이 꼭 이뤄질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일상 속 작은 관심이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과 생활 속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올해를 포함해 9년 연속으로 입학을 앞둔 저소득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책가방 및 학용품을 후원했으며 △농산어촌 초등학생 디지털 교육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교육 △글로벌 가정 청소년 한국어 교육 △온라인 콘텐츠 활용 청소년 금융교육 등 아동·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는 봄을 맞아 서울 용산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외벽에 설치된 ‘참신한글판’ 문안을 새로 선전했다. 사진은 바뀐 문안이 게시된 모습이다.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봄맞이 ‘참신한글판’ 새단장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올해 봄을 맞아 ‘참신한글판’ 문안을 새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참신한글판’은 서울 용산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외벽에 설치된 글판으로, 신한카드가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추구하기 위해 매분기 공모전으로 선정된 창작문구를 게시하고 있다.

올 1분기 공모전에서는 전문가 평가와 내부 패널 투표를 통해 최종 대상작 1편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각 2편을 선정했으며, 그 중 대상으로 선정된 이윤성씨의 창작 문구 ‘봄이 묻는다. 너는 어떤 꽃을 피울 거야’를 오는 5월 말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총 5명의 당선자에게는 신한 기프트카드 시상과 함께 기존 참신한글판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ESG 굿즈도 함께 증정한다.

한편, 시민들과 함께 응원과 감동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시작한 참신한글판은 문구를 공유하려는 자발적인 SNS 게시글이 이어져, 소통의 창구로 자리잡고자 하는 신한카드의 바람대로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2021년 여름편부터 시작한 문안 공모전에는 그동안 4만 여건의 문구가 접수됐으며,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5일까지 ‘싱그럽고 생동감 넘치는 봄을 주제로 한 공감 문구’로 진행한 2023년 봄편에만 1만 여건의 문구가 접수되는 등 횟수가 거듭될수록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참신한글판이 점점 더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역할을 하게 돼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나눌 수 있는 참신한글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프로모션을 통해 장기간 무이자 할부와 청구 이월 결제 혜택을 담은 ‘환승가전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사진은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서 ‘환승가전 프로젝트’ 오픈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디지로카 앱에서 LG전자와 애플 최신 제품을 매월 저렴한 결제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 ‘환승가전 프로젝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디지로카앱에서 프로모션 전용 LG전자 제품 구매 시 상품가 일부는 20·30·50개월(애플 제품은 12개월까지 가능)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할부 기간 종료 이후로 청구 이월해 결제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최대 50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와 청구 이월을 모두 제공해 월 결제금액을 크게 낮췄다는 게 롯데카드 측 설명이다.

예를 들어 해당 프로모션으로 판매가 60만 원인 제품을 20개월 무이자 할부와 40만 원 청구 이월로 구매하는 경우, 20개월 동안 매월 1만 원씩 결제하고, 청구 이월된 40만 원은 할부 기간 종료 후 납부하면 된다.

이처럼 환승가전 프로젝트를 이용하면 저렴한 월 납부 금액(월 최소 1만 원)으로 인기 가전 제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프로모션 전용 제품은 LG전자 제품군은 △에어로퍼니처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스타일러 △디오스 식기세척기 △트롬 워시타워 △엑스붐 360 스피커 △그램 스타일 노트북 △올레드 TV 등이 있으며, 애플 제품군은 △에어팟 △아이패드 △워치 등으로, 인기 프리미엄 가전부터 신학기 디지털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디지로카 앱에서는 프로모션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환승가전 핫딜’은 선착순 30명 대상 프로모션 전용 제품을 정상가의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로, 오는 17일, 31일과 4월 17일 오전 10시 각각 오픈된다. ‘환승가전 포인트딜’은 ‘혜택 신청하기’를 눌러 나오는 화면에서 터치(TOUCH) 쿠폰을 신청한 후 본 프로모션으로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 5만 엘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오픈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환승가전 프로젝트는 롯데카드만의 파격적인 금융서비스를 활용해 LG전자의 다양한 인기 가전을 매월 부담 없는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가전 구매를 계획 중인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AI음성봇’ 서비스 출시…고객 상담 채널 확대

우리카드(사장 김정기)가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AI(인공지능) 상담사가 즉시 문의사항에 대한 답을 제공해, 고객은 별도 대기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서비스 출시 전 우리카드는 고객 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대표적으로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실적 충족 조회 △한도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상향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이 밖에 AI상담이 어려운 업무는 ARS 해당 메뉴 또는 상담원으로 연결된다.

우리카드는 향후 고객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 꾸준한 AI학습으로 음성 인식률 및 고객의도 파악 정확도 등을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 대표적인 상담 채널인 ARS와 상담사 연결은 안내 멘트를 순차적으로 듣거나 연결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AI음성봇’출시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우리카드 대표번호로 연결 후 ‘말로하는 ARS’를 선택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