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블레인’ 등장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3주년을 기념해 하이패스 시즌2 서버를 오픈했다. 하이패스 서버는 최고 등급 풀세트로 장착된 고레벨 캐릭터로 시작해 다양한 보상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서버다.

이번 하이패스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260레벨부터 시작하며 △신화 배경 장비 풀세트 △8성 신화 소울링커 △신화 슈 △전설 소울러너 등 각종 성장요소를 갖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3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를 선보인다. '세이트리아'에는 장비던전 '레스피로 도서관 B1, B2'와 분쟁 던전 '공중 감옥 알카디아', 월드 보스 '유폐된 성수 아드락사스' 등이 존재한다.

신규 지역 추가로 캐릭터 최고 레벨은 280→300, 장비 강화 최고 레벨은 85→100, 슈: 아티팩트 레벨은 1600→1700으로 확장됐고, 290과 300레벨 신규 장비와 티어9 등급 장신구 등이 업데이트됐다.

또한 신규 소울러너 3종(라이노, 판테라, 아일루)과 소울 아티팩트 8번째 옵션이 추가됐으며,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레이드에 새로운 난이도를 선보였다.

3주년 기념 이벤트로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별 코스튬 '삼년의 여정’을 지급하며, 이에 더해 모든 이용자에게 '홍PD의 3주년 감사선물’로 '8성 신화 소울링커 및 전설 슈' 가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소울러너 3종 중 1종을 선택하여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홍피디 럭키 박스 △세이트리아 교환상점 △골드뽑기 △길드토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개발자 길드와 이용자 길드가 ‘뒤엉킨 경계’로 대결하는 특별 이벤트가 3월 1달간 매주 화요일 21시 30분에 펼쳐진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블레인’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워킹데드: 올스타즈’만의 창작 캐릭터 ‘블레인’이 새롭게 등장한다. 블레인은 강인한 행동력과 금발의 미모를 겸비한 선 성향의 레인저로, 원예용 양손 가위를 두 개로 분리해 칼처럼 활용한다. 주로 흙이 담긴 주머니를 던져 적의 시야를 방해한 후에 주 무기로 피부를 찢는 ‘열창상’ 공격을 가한다. 특히, 가장 심한 열창상 피해를 입은 적에게 빠르게 파고들어 추가 치명타를 가하는 근거리 공격에 능하다.

신화 등급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는 ‘특전’은 절대악 캐릭터에도 오픈된다. 이번 특전 오픈으로 모든 성향의 신화 캐릭터가 특전을 착용할 수 있게 되어 강력한 생존자 그룹 구축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또한, 신규 생존기록 콘텐츠 ’옳은 일’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생존자 ‘랭’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가이드’와 ‘블레인’이 생존 지역 근처 숲에서 랭을 맞닥뜨리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질 생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달 18일까지 매일 5개의 퀴즈에 도전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히면 ‘정답 점수’가 주어진다. 누적된 ‘정답 점수’에 따라 핵심 재화 ‘골드바’를 비롯해 ‘특전 물품 제작 재료’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생존 지원 7일’, ‘세관 창고’ 이벤트로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파모바일’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사전등록은 22일까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던파모바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8비트 모자 아바타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12일 17시 ‘던파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DM(Director’s Message)’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DM’은 디렉터의 메시지를 ‘DM(Direct Message)’처럼 친근하게 전한다는 의미로, ‘던파모바일’ 출시 1주년을 돌아보고 개선점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쇼케이스에는 윤명진 네오플 대표 및 ‘던파모바일’ 총괄 디렉터와 함께 옥성태 디렉터가 출연하며, 사전 설문조사로 실시한 ‘개발자에게 묻는다’로 취합된 다양한 유저 의견을 살펴보고 답변할 예정이다.

이 밖에12일 쇼케이스 이후부터 ‘던파모바일’ 신규 캐릭터 ‘거너(여)’의 사전등록을 ‘던파모바일’ 게임 내에서 추가로 실시한다. ‘거너(여)’는 총기를 이용한 빠른 사격과 체술이 특기인 딜러 타입의 캐릭터로, 원작 ‘던전앤파이터’에서도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